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징어 순대 만드는 방법~ 처음 만들어본 오징어순대 좌충우돌 요리 먹방기

BEST랭킹요리/삼시세끼

by 훌리아 2023. 5. 22. 16:16

본문

728x90
반응형

오징어 순대 만드는 방법

오징어순대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오징어 8마리
2) 부재료 : 당면 한줌, 두부 반모, 당근 1/3개, 양파 1개, 부추 한줌, 매운 고추 2개
3) 양념 : 다진마늘 2큰술, 굴소스 2큰술, 간장 2큰술, 후추 약간 + 감자전분 2큰술(or 밀가루 2큰술, or 계란)

 

 

 

 

 

 

 

오징어순대 재료 준비하기


홈쇼피에서 주문한 오징어가 생각보다 작아서 휴~ 겨우 속을 넣어서 찜했어요!
맙소사~~ 오징어는 미끌하고 속은 들어가지 않고 오징어 크기가 중요하다는 사실~!
그리고 오징어보다 속이 많아서 꾸역꾸역 넣다보니 오징어가 터질듯했어요. ㅋㅋ

 

 

 

 

몸통은 오징어순대에 쓰고 다리는 오징어 속에 다져 넣었어요.

 

 

몸통은 오징어순대에 쓰고 다리는 오징어 속에 다져 넣었어요.

 

당근, 양파, 부추를 작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속을 너무 많이 준비되어서 남기기가 모해서 

 

 

당근 
양파  
부추

 

 

 

 

 

 

 

 

 

 

 

 

 

 

당면을 끓는 물을 부워 빠르게 익힘후 건져내 잘게 썰어냈어요.

 

 

 

 

 

 

 

오징어순대 속 만들기


오징어 순대 속을 뭘로 채울까 처음에 든 생각은 건강하게 만들자였어요.
그래서 우리콩은 만든 두부를 사고 당면 넣고 야채를 넣자 싶었지요~

 

 

 

 

오징어 순대 속 양념 : 다진마늘 2큰술, 굴소스 2큰술, 간장 2큰술, 후추 약간
여기에 속이 흩어지지 안토록 감자전분 2큰술을 넣었는데, 생각보다 굳어지지 않아서 밀가루나 계란을 넣는 것도 좋겠다 싶었어요. 참고하세요~!

 

 

 

 

점점 속에 들어갈 량이 늘어난는 것 같아서 두부는 반모만 넣었어요.

 

 

 

 

다진마늘 2큰술, 후추 약간, 굴소스 2큰술, 간장 2큰술, 매우고추 2개

 

 

 

다진마늘 2큰술, 후추 약간, 굴소스 2큰술, 간장 2큰술

 

매우고추 2개 작게 썰어서 넣었어요.

 

오징어 순대 속을 잘 섞어주세요.

 

 

 

 

 

 

 

 

 

 

 

 

 

 

 

 

 

 

일단 오징어가 생각보다 너무 작아서 미스였어요.
겨우 속을 넣고, 그런데 속이 너무 많이 남아서 그득 넣으면 안되는데 그득 넣을 수 밖에 없었어요.
재료 남기기가 싫었거든요 .ㅋㅋㅋ

 

 

 

 

 

나무 꼬지로 입고를 틀어막고 스텐레스 찜기에 쌓아넣었어요.
이것도 넘친다 싶었는데 2번 하기가 싫어서 몽땅 넣어버렸어요.

 

 

 

 

 

 

 

오징어 순대 속은 야채와 두부, 오징어 다리가 전부여서 크게 익지 않을 만한게 없었어요.
뚜껑 닫아 삶기 시작하고 오징어가 익고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나기 시작하자 
눈 대중으로 속까지 익었다 싶을 만큼 삶았어요. (대략 20분내외)

 

 

 

 

 

 

조금 오징어 순대가 터질랑 말랑 하다가 한두개는 터지고야 말았어요.ㅋㅋㅋㅋ
뚜껑이 들렸어요~ 와우

 

 

 

 

오징어 순대 속은 오징어 속의 80%만 채우기를 추천하고요.

 

 

 

 

 

 

 

 

 

 

 

 

 

 

 

 

 

 

오징어가 너무 작았어서 익히고 나는 손바닥만해져서 2~3번 썰고 바로 접시에 담았어요.

 

 

 

 

 

 

 

오징어순대 완성


속은 두부와 당면인데 굳히지 못해서 넘쳤어요. 에고고
그래도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와사비 간장 소스 준비해서 찍먹했어요~!!

 

 

와사비 간장 소스 준비

 

 

오징어순대 동영상 보기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