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쫀득쫀득 스테미너 한우스지 / 스지수육 만들기

고기요리(불고기)/소 불고기 외

by 훌리아 2021. 8. 12. 12:21

본문

728x90
반응형

쫀득쫀득 스테미너 한우스지 / 스지수육 만들기


1) 냉동 한우 스지 구입 (6인분량)

2) 찬물에 핏물빼기 2-3시간, 끓는 물에 넣고 데침

3) 잡내제거 : 생강, 파, 소주 쿠쿠밥솥 50분 (만능찜기능 추천 시간 30분)

 

쫀득쫀득 스테미너 한우스지

 

 

스지란? / 스지 핏물빼는 방법 / 잡내제거 (참고링크)


https://foodroom.tistory.com/1155

 

한우 스지 핏물빼는 방법 & 잡내 제거 방법 (스지 무엇인가요?)

반갑습니다. 훌리아 푸드룸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제가 포크밸리 자주 간다고 했지요. 우연히 스지를 발견했어요. 이런게 있었던가? 갸우뚱했지뭡니까?? 맑은고기한우 스지 (암) 1+등급 냉동육

foodroom.tistory.com

 

1) 스지를 찬물에 3-4시간 담궈 놓기

or 시간이 없을땐 끓는 물에 잠깐 데쳐서 빼내 찬물에 깨끗이 씻어내주기

2) 대파, 양파, 무, 월계수 잎, 통후추 등을 함께 넣고 물을 담아쿠쿠 밭솥(만능찜기능 30분) 육수내기

or 따로 냄비나 일반 밥솥 사용하셔도 무방

3) 이렇게 핏물빼고 잡내제거하면서 육수를 만들어서 다시 어묵탕을 만들면서 스지를 넣고 끓여서 먹었어요. 

(*스지는 오래 끓여야 질기지 않아요)

 

 

 

 

 

 

 

 

 

 

 

 

 

 

 

이번이 두번째 스지요리인데...

앞서는 스지어묵탕이라 쿠쿠 만능찜기능을 20분해서 스지랑 스지육수 둘 다 사용

그리고 이번에 스지수육이라서 쿠쿠 만능찜 기능을 50분을 설정했어요 시식후....

(추천 30분) 왜냐면 아주 무르게 되어서 30분만 해도 충분할듯함.

 

생강 한줌, 파 2개정도, 소주 반컵, 물을 자작하게 붓고 쿠쿠 만능찜 30분~50분해주세요.

 

30분은 적당 ~ 50분은 무르게 스지가 됨 

 

육수는 어묵탕에 쓰셔도 되는데 이번에는 스지 수육이라서 육수는 버렸어요. 그냥 먹기에는 좀 느낌해서 두기가 그렇더라고요. 언제 해서 먹을지도 모르는데 보관해 두기도 그래서요. ㅎㅎ;;

 

스지만 꺼내서 썰어주세요.

 

보관해두 스지 

 

스지는 콜라겐 덩어리

 

 

 

 

 

 

 

 

 

 

 

 

쫀득쫀득 스테미너 한우스지 / 스지수육 완성~!!


한접시 스지는 먹고

 

나머지는 2개 분량으로 나눠서 따로 담아뒀어요. 곰탕 육수하고 끓여서 스지곰탕해서 먹었어요. ^^ 2끼 해결~!

 

스지는 와사비를 찐~하게 해서 간장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젤 맛나는듯

 

와사비 찐하게 섞은 간장소스 추천!

 

스지 완전 쫀득하고 입에서 녹았네요. 다음에 쿠쿠 만능찜 30분만 하기로 했어요. ㅎㅎ

 

먹으면서도 스테미너 충전되는 걸 바로 느낄 수 가 있었는데, 술이 안됨 ^^;;

 

먹으면서 기운이 솟아남을 느껴서 아 삼계탕보다 낫다~ 그런 결론을 내렸어요. 완전 몸보신되니 겨울에도 한번더 먹기로 했어요.ㅎㅎ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