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맘대로 퓨전 소고기 육전 황금레시피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간장소스 만들기)

고기요리(불고기)/소 불고기 외

by 훌리아 2023. 12. 8. 11:05

본문

728x90
반응형

 

소고기 육전 황금레시피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간장소스 만들기)


집에서 만든 소고기 육전이고 고기에 간을 안하고 간장 소스에 찍먹했어요. 그리고 부침가루 & 튀김가루 1:1 비율로 해서 바삭하게 튀겨내듯이 구웠습니다.

 
 
 

굴전을 먼저 굽고 소고기 육전 만들었어요~!

 

굴전 참고↓

 

겨울별미 초간단 굴전 맛있게 만드는법 굴전 황금레시피

겨울별미 초간단 굴전 맛있게 만드는법 굴전 황금레시피 집에서 굴전이나 육전이 겨울철만되면 생각이 나거든요. 정말 초간단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초간단 굴전 맛있게 만드는법 굴전 황

foodroom.tistory.com

 

부채살 대신에 소고기 슬라이스 불고기용을 샀어요. 너무 얇은 것같아서 2겹으로 했어요. 한번에 부쳐먹으려요~ 그래도 6장 만드는 2장씩 팬에 구웠으니깐 3번을 반복했어요. 

 

 

 

 

부침가루와 튀김가루 1:1비율로 섞어 바삭하게 구웠어요. 그리고 원래라면 고기(간장,소금)에 밑간을 하는데 안하고 간장 소스로 찍먹할거라서 패싱했어요.

 

 

달걀을 넉넉히풀고 밀가루 옷을 입힌 소고기를 계란옷을 입힌후 다시 밀가루를 살짝 뭍혀서 팬에 구웠어요. 바삭하게 하려고요

 

 

 

팬에 넉넉히 올리브유를 붓고 육전 구워주세요.

 

 

 

튀김옷이 잘 입혀졌어요~

 

 

 

 

굴전은 간을 안해도 짭짤하거든요. 육전은 밑간을 안해서 단백하다 못해 심심한데 와사비간장소스를 만들어서 찍먹하면 아주 맛나요~

 

 

손이 덜 가게 하려고 한방에 굽은 육전입니다~ 집에서 맛있게 먹으려고 만들었어요~

 

 

 

 

 

굴전과 육전 맛있게 ~

 

 

간장 + 와서비 + 꿀 조합이 꿀이예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