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만두국 맛있게 만듀~ 만듀~ 만듀~ 만듀~ 알배추 만두국~

국물요리/순한맛(국,탕)

by 훌리아 2023. 1. 20. 10:43

본문

반응형

만두국 맛있게

배추만두국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냉동 만두 2인분 , 알배추 1/2통
2) 사골육수 2팩 준비(500g * 2)
3) 양념 : 다진마늘 1큰술, 후추 약간, 매운고추 1개만
(매운 고추 2개 넣었더니 계속 씹혀서 매움)

 

알배추 만두국

 

배추만두국 재료 준비 요리 시작~!


알배추를 아래 사진처럼 썰어서 넣으면 먹기도 좋고 먹음직 스럽더라고요.



알배추 썰어서 준비

 

사골육수 2팩에 알배추를 넣어서 충분히 끓여 맛을 내주세요. 배추의 단맛이 사골육수와 뒤섞여 맛있는 국물맛이 납니다~ 뚜껑을 닫은채로 팔팔 끓였어요.




사골육수에 알배추 썰어서 넣고 끓이기 시작

 

뚜껑을 닫아 끓였음






 






냉동만두를 넣어 만두가 익기까지 다시 끓이시면 됩니다.



냉동만두 2인분 넣어 끓임



냉동 만두 이기 때문에 속까지 익도록 끓여주세요.

 

다진마늘을 풀어주세요.

 

땡초는 1개만 넣어주세요. 그러면 만두의 느끼한 맛을 딱 잡아줘서 맛있져요. 저는 2개를 넣었다가 계속 먹다가 씹혀서 좀 매웠어요. ㅋㅋ



땡초는 1개만 넣어주세요. 그러면 만두의 느끼한 맛을 딱 잡아줘서 맛있져요.

 

후추 살짝 뿌려 마무리

 

배추만두국 요리 끝~







 








배추만두국 요리 완성~


배추를 충분히 끓여 후루룩 할 수 있고 만두도 부드럽고 먹기 참 좋았어요. 배추의 단맛이 더해져서 만두국의 풍미가 이렇게 달라질수가 있나 싶어서 깜짝 놀랐어요. 겨울에 배추의 맛이 가장 좋을 때라 겨울철에는 꼭 배추만두국을 해서 먹어야 겠다고 다짐을 했어요.



배추 만두국

 

 

국물을 더 좋아하는 저는 배추과 국 위주로 밥을 말아서 먹기도 했어요.

 

국물을 더 좋아하는 저는 배추과 국 위주로 밥을 말아서 먹기도 했어요.

 

요리 자체도 너무 간단해서 더 하고 말게 없어요. 간단한 한끼로도 무척 좋아요

 

배추만두국 어떠세요?

 

속이 허하다 싶을 때 드시면 든든하고 좋을 듯해요~ ^^

 

배추만두국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