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묵탕 모듬 세트를 그냥 먹는 것보다 조금 더 맛깔나게 끓이는 방법

국물요리/순한맛(국,탕)

by 훌리아 2023. 5. 5. 15:11

본문

728x90
반응형

 

초간단 어묵탕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모듬 어묵 세트 1개

2) 부재료 : 파 1개, 무 1/3개, 매운 고추 2개

3) 양념 : 다진마늘 1큰술, 간장 1큰술, 후추 약간,

4) 멸치 육수가 없으시면 어묵세트에 든 분말 소스 사용!

 

 

 

 

 

초간단 어묵탕 재료 준비하기


집에 남은 멸치육수를 활용했고요. 무와 파, 고추를 썰어서 준비했어요.
어묵을 먹기 좋은 크기서 썰어서 준비했어요.

 

 

 

집에 남은 멸치육수를 활용했고요. 무와 파, 고추를 썰어서 준비했어요.

 

어묵을 먹기 좋은 크기서 썰어서 준비했어요. (멸치육수가 없으시면 어묵탕용 육수 스프를 사용해주세요)

 

 

 

초간단 어묵탕 요리하기


냄비 바닥에 무를 깔고 멸치육수를 넣어 푹 끓여주세요.

 

 

냄비 바닥에 무를 깔고 멸치육수를 넣어 푹 끓여주세요.

 

멸치육수의 시원한 맛에 무의 단맛이 맛있게 함께 끓여내집니다. 육수의 베이스죠~!

 

 

 

 

 

 

파와 고추를 넣고 어묵을 넣어 끓여주세요.
고추는 매울수있는데 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
저는 얼큰한 맛을 좋아해서 2개 넣었어요.

 

 

 

 

다진마늘 1큰술과 간장 1큰술을 넣어 끓여주세요.

 

 

 

 

크게 끓어오르고 어묵이 말랑하게 익었으면 후추를 살짝 뿌려주세요.

 

 

 

 

 

 

초간단 어묵탕 요리 완성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는 어묵탕이 완성 되었어요.
확실히 분말스프보다는 멸치육수가 맛이 깔끔하고 무랑 파를 넣으면 맛있는 단맛이 우러나서 국물맛이 좋아집니다

 

 

오늘같이 비가 주룩주룩 돌풍이 불어 밖에 나가지 못하는 날 집에서 뜨끈한 어묵탕 한그릇 어떠세요? 여기에 우동면사리까지 넣어 먹으면 어묵우동이 되고 김치까지 넣으면 어묵김치우동이 됩니다. ㅋㅋㅋ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