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지 오뎅탕 만드는 방법~ 스지탕 탕국 (스지어묵탕, 스지오뎅탕) 맛이 끝내주는 레시피

국물요리/순한맛(국,탕)

by 훌리아 2023. 11. 13. 14:41

본문

728x90
반응형

 

스지 오뎅탕 만드는 방법~  추운 겨울 영양만점!

스지탕 / 탕국 (스지어묵탕, 스지오뎅탕) 

스지 해물 탕국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스지 450g, 어묵 400g, 모둠 해물 400g, 북어채 2줌, 곤약 600g, 두부 2모, 무 1/3개
스지, 어묵, 해물 1:1:1 비율로 넣었어요~!

 

 

집에서 해먹는 <스지 해물 탕국>

 
 

스지는 12시간 핏물 빼기 했어요~!


전에는 3-4시간 찬물에 핏물을 빼고 끓는 물에 잡내 제거 하고 사용했는데.... 지금은 자기전에 찬물에 담구고 아침에 건져내는식으로 12시간 찬물에 핏물빼는게 가장 깔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포크밸리에서 구입한 스지예요. 예전에는 2-3kg씩 덩어리로 팔아서 손질이 힘들었는데 이렇게 뼈다 발라내고 적당량 450g 정도 팔아서 좋았어요.

 

전날밤 찬물에 담궈뒀고, 아침에 건져서 냉장보관해뒀어요.

 

일반칼로 잘 썰리지 않아서 생선용칼을 사용해서 적당한 크기로 잘랐어요.

 

어묵도 2팩 사용하려고 샀는데 양이 많아서 400g 정도만 사용했어요. 곤약은 듬북 600g 다 넣었고, 북어채는 잘라서 2줌 정도 준비했어요.

 

무도 밑둥으로 작게 썰어서 준비
곤약은 작게 썰려고 생각하지만 결국엔 커져버림.

 

어묵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했어요.

 

무는 먼저 냄비에 담아두고 냉동 모둠 해물은 찬물에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북어채는 가위로 잘게 잘라서 찬물에 헹궁해주세요. 채에 받쳐두시면 됩니다. 그러면 북어채가 불려지면서 국에 넣어 끓일 때 뽀얗게 우러나게 됩니다!

 
 

 

 

 

 

 

 

 

스지탕 / 탕국 (스지어묵탕, 스지오뎅탕) 만들기~!


우선 사용한 냄비용량은 8리터입니다!
재료 무, 스지, 북어채를 냄비에 넣고 참기름과 쯔유를 넣어 볶았어요!

 

 

무, 스지, 북어채를 넣어주세요.

 

무 썰고,&nbsp; 스지 핏물을 빼고, 북어채 불려서 넣은 재료입니다.

 

참기름을 두르고 1-2큰술

 

쯔유 2큰술, 없으면 간장 사용해주세요.

 

약불에 뒤적이며 밑간이 되도록 해주세요.

 

물을 붓고 5리터가 되도록 부웠어요.

 

물을 5리터가 되도록 붓고, 모둠 해물을 넣고, 간장과 표고버섯을 넣어 푸욱 끓여 주세요.

 

 
 

모둠 해물을 넣고

 

간장 2큰술을 넣고

 

표고버섯을 넣어 끓여주세요.

 

 

 

 

 

 

 

 

 

국이 끓어오르면 이제 곤약과 어묵을 넣어 끓여주세요.

 

 
 

 

어묵이 익으면 푸우웅 하고 떠요!

 

 

잘 저어주세요.
 

 

후추간을 좀 했어요.

 

 

 

마지막으로 두부를 썰어서 넣었어요.
(사실 깜박할뻔 했어요! 냉장고에 두고서!)

 

 
 

 

두부를 넣고 마무리로 끓였어요!

 

 

 

스지탕 / 탕국 (스지어묵탕, 스지오뎅탕)  완성~!!


맛이요~ 끝장이죠. 당근당근!!
스지, 어묵만 건져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간장+와사비+꿀 소스 만들어서 찍먹해주세요!)

 

 

아~ 너무 맛있고, 맛의 포인트는 당연지사 스지 이긴 해요. 북어채와 잘 우러나서 맛이 부드럽고 시원해요. 당연히 해물모둠도 한 몫했어요! ㅎㅎ

 

 

부드러운 어묵은 고래사 어묵 쫀득쫀득하고 맛있어요. 두부와 곤약도요!

 

 

(간장+와사비+꿀 소스 만들어서 찍먹해주세요!)


 

 

 

동영상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