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갈비탕 황금레시피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겨울철 갈비탕이 최곱니다~!

국물요리/순한맛(국,탕)

by 훌리아 2023. 12. 26. 11:48

본문

728x90
반응형

 

갈비탕 황금레시피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1) 주재료 : 갈비 1KG, 한약재료 100g, 무 1/2통
2) 부재료 : 파 2개, 생강 조금, 대추 
3) 양념 : 간장 1국자, 다진마늘 1국자, 후추 약간, 소금 (간맞추기)
4) 물량 4리터
5) 먹을때 당면 넣어서 끓이기

(요리팁) 당면을 넣을 생각을 해서 국량을 늘렸어요. 당면이 물을 많이 먹어서 모자를까봐 ㅋㅋㅋ 그런데 좀 적어도 되겠다 싶더라고요. 갈비량 1.1kg 밖에 안돼서요. 

 

갈비탕

 

 

갈비 핏물빼기 하루정도 했어요~!


찬물에 하루 정도 핏물을 뺏어요.

 

 

 

 

찬물에 일차적으로 핏물을 빼고 다시 끓는 물에 끓여 핏물 잡내 제거 깨끗이 씻어서 갈비를 준비했어요!

 

 

 

 

 

 

 

 

 

갈비탕 육수는 한약재로 끓여서 준비하기


삼계탕 한약재를 활용해서 갈비탕 육수를 준비했어요~

 

 

당면을 넣어야 갈비탕은 지대로 맛있거든요. 먹을때만 따로 덜어서 넣을 거라 육수량을 넉넉히 좀 했는데 좀 적었어도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도 맛있게 먹었어요~! 

 

한약재료와 파 2개, 대추, 생강을 넣어 푹 고았어요.

 

한약재와 파, 생강, 대추가 제대로 끓여졌으면 핏물을 제거한 갈비와 무를 넣어서 끓여주세요.

 

갈비를 넣고

 

썰어놓은 무를 넣어주세요.

 

 

국간장 1국자, 다진마늘 1국자를 넣었어요. 육수량이 갈비와 무를 넣고 나니 7리터까지 채워져 있더라고요.

 

 

간장과 다진마늘 넣기

 

다시한번 푸욱 끓여냅니다.

 

 

육수 맛을 보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후추 살짝

 

 

 

 

 

 

 

갈비탕 황금레시피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파를 썰어서 준비했고요. 8인분 정도 되어서 소분해서 냉동보관을 했어요. 먹을때 당면을 넣어서 먹었습니다.

 

 

처음은 그대로 먹고 다음에 당면을 넣어서 먹었는데 당면 넣었을때가 갈비탕이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당면 먹는 맛이 정말 좋았어요.

 

 

 

 

 

겨울철 갈비탕이 최곱니다~! 굿굿~!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