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황금레시피 <냉이된장국>과 함께 먹으면 맛 나는 요리 <고추장 비빔밥>

국물요리/순한맛(국,탕)

by 훌리아 2024. 3. 15. 15:34

본문

728x90
반응형

황금레시피 <냉이된장국>과 

함께 먹으면 맛 나는 요리 고추장 비빔밥 


1) 주재료 : 냉이 150g 
2)  부재료 : 애호박 1개, 양파 1개, 느타리버섯 2종류, 팽이버섯 한줌, 두부 2모
3) 양념 : 된장 3큰술, 다진마늘 2큰술, 후추 약간
4) 멸치육수 1리터 준비

 

 

 

 <냉이된장국> 재료 준비하기


봄이 오고 있어서 냉이를 준비했어요. 냉이 150g

 

 

찬물에 깨끗이 씻어낸 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멸치육수를 먼저 준비했어요. 1리터 준비 그리고 애호박 1개, 양파 1개, 느타리버섯 2종류, 팽이버섯 한줌, 두부 2모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냉이된장국> 요리하기


멸치육수에 냉이와 야채, 버섯을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냉이된장국> 요리 - 된장풀고, 다진마늘 넣고, 후추 살짝


된장 3큰술, 다진마늘 2큰술, 후추 약간 넣어주세요.
된장은 집에서 직접 만든 시골된장이라 숙성이 되어서 정말 순하고 깊은 맛이 났어요.
다 얻어온긴 하지만 ㅋㅋ 된장의 맛에 따라 적당량을 넣어주세요.

 

 

된장을 풀고 다진마늘을 넉넉히 2큰술 넣었어요~

 

 

팔팔 다시 한번 끓여내고 맛이 우러나면 두부를 넣고 마무리로 끓여주시면 요리는 거의 끝이랍니다. 후추는 기호에 따라 넣어주세요.

 

 

 

 

 <냉이된장국> 과 함께 먹으면 맛있는 요리 고추장 비빔밥입니다~!


오이무침한게 있었고, 소고기 볶음양념도 있었어요. 그걸 다 넣고 냉이 된장국 건더기를 건져서 함께 넣어 고추장 이것도 집에서 만든 고추장 깊은 맛이 있었어요. 그걸 다 함게 넣고 비비면 그야말로 꿀맛이죠. ㅋㅋ

 

 

 

 

참기름도 직접 짠 정말 깊은 맛이 장난 아닌 참기름을 듬뿍 넣었습니다. 말해뭐해 그냥 먹어봐야 압니다!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