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철 새콤매콤 입맛살리는 골뱅이소면무침

면요리/면류-국수,칼국수,쌀국수

by 훌리아 2019. 6. 20. 16:05

본문

728x90
반응형

 

여름철 새콤매콤 입맛살리는 골뱅이소면무침


입맛살리는데 계절이 따로 있겠나 싶다가도 그 멘트 또 다시 써먹고 말아요 ^^;; 5월에도 맛있게 먹었던 골뱅이소면무침은 다시 6월에도 먹게 되네요. 아마 7월에도 해먹지 않을까..... ^^ㅎㅎㅎㅎ 아무튼 하루 한끼가 이렇게 어렵습니다. 준비시간에 비하면 먹어버린 시간은 너무나 짦아서 안타까워요. 먹을땐 정말 맛있다~ 맛있다~를 연발하며 완전히 맛에 푹 빠져버리고 마는데 그 시간이 너무 짧아요!!! 

 

골뱅이소면은 소면을 찰지게 잘 삶아내고, 야채 듬뿍넣고 양념장을 맛있게 만들어서 쓱쓱 비벼먹으면 되는데 손이 조금 빨라지면 요리시간은 줄어들수가 있어요. 머릿속에 요리순서 잘 기억해 뒀다가 신속하게 처리해주시면 좋아요. ^^ ㅎㅎ 소면 삶아낼 물에 콩나물을 먼저 삶아내서 한번에 끝내는 방법도 있고요. 여러분 화이팅!!

 

 골뱅이소면무침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골뱅이캔 1개(300g), 소면 2인분 (엄지와 검지로 말아쥔양 500원 동전크기)

2) 부재료 : 상추 한줌, 당근 조금, 양파 1개, 오이 1/2개, 콩나물 150g

3) 양념 :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꿀 3큰술(or 설탕 3큰술), 식초 2큰술, 참깨, 골뱅이 국물 2-3큰술

 

 

 

 

 

 

 

 골뱅이소면무침 요리순서


1) 야채 썰어서 준비하기

2) 골뱅이캔 따서 채에 받친후 골뱅이국물 분리해서 놓고, 골뱅이는 흐르는물에 샤워한후 채에받쳐 물기 빼기

3) 콩나물삶고, 소면 삶기

4) 양념장 만들기

5) 야채와 소면을 넣고 골뱅이와 함께 양념장에 잘 비벼서 먹기

 

 

 

 

 

 

 

 

 

 

오늘 점심은 무엇을 먹을까?


 

 

 

 

 

 

 

 

 

골뱅이소면무침 재료 준비


 

상추, 오이, 당근 양파 썰어서 준비해 놓기

 

동원 구운골뱅이 1개 따서 채에 받쳐주세요.
골뱅이캔에 든 국물을 2-3큰술 양념에 사용할 거예요. 골뱅이는  흐르는 찬물에 샤워시킨후 채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콩나물 삶는 방법과 보관 방법


 

 

1) 콩나물 삶는 방법

https://foodroom.tistory.com/142

 

콩나물 조리 방법 (데치기 or 삶기)

콩나물 조리 방법 (데치기 or 삶기) 콩나물 무침할 때 콩나물을 데쳐서 찬물에 씻어주기를 여러번하면 아삭하게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콩나물 뚜껑을 닫는지 안닫는지 말이 다른 경우가 많아요. 제가 T..

foodroom.tistory.com

2) 콩나물 보관방법

https://foodroom.tistory.com/274

 

콩나물 오래 보관하는 방법, 콩나물국 시원하게 끓이는 방법 알아보기

#01. 콩나물 오래 보관하는 방법? 콩나물 사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바로 사용하지 못할때가 종종 있어요. 색도 변하고 냄새나고 이걸 써 말어 할때가 있어요. 콩나물을 사서 바로 사용하지 않을 것 같으면 처음부터..

foodroom.tistory.com

 

 

앞서 콩나물이 남았는데 용기에 물을 담아 콩나물을 보관했어요. 길게는 일주일도 보관이 가능해요.
뚜껑을 열어놓은채 콩나물을 삶았어요. 삶는 동안 콩나물 비린내가 나요. 완전히 삶아졌으면 콩나물 비린내도 나지않고 콩나물국냄새처럼 나요. ^^ 삶아낸 콩나물에 찬물에 헹굼한후 물기없이 꼭 짜주세요.

 

 

 

 

 

 

 

 

 

 

오늘 저녁은 무엇을 먹을까?


 

 

 

 

 

 

 

 

 

 

국수 삶는 방법(참고링크)


https://foodroom.tistory.com/629

 

국수 삶는 방법과 국수요리 추천

국수 삶는 방법 1) 끓는 물에 국수 면을 넣고 풀어주세요. (물량은 국수 면이 충분히 잠길 정도로 붓기, 소금 1큰술 넣기) 2) 거품이 일며 크게 끓어오르면 국수면이 익는데 까지 30-40초 정도 더 끓여냅니다. 3)..

foodroom.tistory.com

 

국수를 찰지게 삶아내주세요 ^^

 

 

 

골뱅이소면무침 양념장 만들기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꿀 3큰술(or 설탕 3큰술), 식초 2큰술, 참깨, 골뱅이 국물 2-3큰술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저는 설탕 대신 꿀을 사용했어요. 조금 더 맛있어지라고요. ㅎㅎㅎ ^^;;

 

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꿀 3큰술(or 설탕 3큰술), 식초 2큰술, 참깨, 골뱅이 국물 2-3큰술
골뱅이소면무침~ 새콤매콤한 양념장입니다.

 

 

 

 

 

 

 

 

 

 

 

오늘밤 야식은 무엇을 먹을까?


 

 

 

 

 

 

 

 

 

 

골뱅이소면무침 완성


 

야채와 삶은 콩나물, 소면을 넣고 양념장 붓고 버무려주세요.
골뱅이를 넣고 마저 버무려 주세요. 처음부터 함께 버무리는게 좋아요. 저는 깜박해서 ~~ ^^;;
참깨 뿌리고 마무리해주세요~

 

 

 

 

 

 

너무 너무 맛있게 먹었던 골뱅이소면입니다~ 7월에 다시 또 만나요~~ ㅎㅎㅎ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aum 메인에 골뱅이소면 - by 훌리아 링크가 되었어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