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린이 비엔나와 함께 끓인 김치라면 아이들도 좋아할듯요~

면요리/면류-라면

by 훌리아 2017. 5. 26. 11:15

본문

728x90
반응형

01. 라면 이야기


제 늦둥이 동생이 라면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몰라요. 어릴땐 너무 맥.여.서. 신장도 나빠진거 아닌가? 그런 의심을 하기도 했어요 ^^; 지금은 스스로 절제하려고 하는데 여전히 좋아하고 즐겨먹더라고요. 저도 라면을 어릴때부터 너무 좋아했는데 이제는 주말에 한 번정도로 줄였어요. 정말 식사준비가 귀찮을때? 그럴때만 라면을 먹어요^^;; 라면은 인스턴트 식품이라 너무 많이 먹는 건 좋지 않아요. 저는 음식이 혈관을 타고 흐른다고 생각해요. 나쁜걸 많이 먹으면 인체에 누적이 되고 혈관이 막히고 결국 건강을 헤친다고 생각해요. 좋은 식재료로 신선하게 요리를 많이 해서 먹고 행복을 누리는 것이 전체적인 인생을 생각했을 때 올바른 것이 아닐까 그런 생각을 한답니다. ^^; 요리가 그냥 요리가 아니지요? ㅎㅎㅎ 



02. 재료 & 양념 


1) 주재료 : 라면2개, 신김치, 비엔나 햄

2) 부재료 : 떡국떡, 파

2) 양념 : 고춧가루 약간


03. 참고 링크(CLICK)


1) 여름오이무침 만들기

2) 해물라면 끓이기

3) 짬뽕라면 끓이기


04. 훌리아 푸드룸 소개


1) 훌리아 가성비 요리란? 

2) 모바일 영수증 챙기는 방법 

3) 감미료(설탕을 넣을까? 올리고당을 넣을까?) 

4) 감칠맛이란?  



#. 요리시작


1) 끓는 물에 스프를 먼저 넣고, 김치와 떡국떡, 햄을 넣어주세요. 2-3분 정도 우려주세요. (사진에 찍히지는 않았지만 햄도 있고요^^;, 라면스프는 절반만 넣었어요!)^^ 

2) 신김치가 없을 땐, 냄비에 설익은 김치를 넣고 식용유로 살짝 볶은 다음에 물을 붓을 끓이면서 1)번같이 이어서 조리하시면 됩니다!



2) 면을 넣어주세요. (1분-30초 에서 2분 정도 끓이면 면이 꼬들하게 익혀집니다) 



3) 파를 넣고 15-20초 정도 끓여주세요. (파가 없고, 쪽파만 있어서 넣은 거예요. ^^;) 



4) 면을 쫄깃하게 익혀주세요. 방법은 면을 들었다 놨다 해주시면 돼요. ^^;;






5) 고춧가루를 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 저는 맵게 먹는 걸 좋아해서 고춧가루도 땡초가 섞여 있어요. ^^







#. 여름오이무침과 함께~


라면 완성되었어요. 불기전에 얼릉먹어야 해요! ^^;; 오이무침과 먹었더니 얼마나 맛있던지요~ ㅎㅎㅎ



햄이 너무 귀여워요. 어린이 비엔나 햄 ^^;;



오이무침 맛있어요~ 오이 많이 드세요~ ^^



김치라면은 얼큰한 매운맛이면서 시원해요~



맛있게 드셔보세요~ 




방문감사합니다 ^^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