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훌리아 가성비 요리란?

요리정보/ 가성비 요리란?

by 훌리아 2017. 1. 8. 16:05

본문

728x90
반응형

나의 가성비 요리의 특징

01. 첫째 안전한 먹거리

신선도 있는 재료를 직접 고르고 보관하고 요리하는 과정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소비하는 것입니다. 하루 삼시세끼가 생각보다 무척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복적이고 그 중요성을 소홀히 하다보면 건강도 가족도 안전하게 지키기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편의점이나 도시락점, 외식을 한다면 그 요리의 재료(원산지)며 가공과정을 우리는 직접 볼 수 없기때문에 문제가 있어도 알 수가 없습니다. 보존하기위한 첨가물도 몸에 좋지 않을 뿐더라 조리 청결부분, 식재료 유통기한 등 제대로 지켜지는지 알 수가 없어 불안한 점 등이 많습니다. 되도록 집에서 요리하는 습관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02. 외식 줄이기

예전에는 일주일에 1-2번 많게는 3번도 외식을 한 것 같아요. 외식비가 한 달 식비의 절반이 되었던 적도 있습니다. 외식을 할 때 준비나 정리과정이 없어 편안하지만, 더이상 먹고싶은 것이 없을 정도로 집밥이 생각이 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외식비로 인해 불필요한 지출이 많아 진다는 점입니다. 외식을 줄이고 집밥을 먹으면 훨씬 식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한 예를 들어서 외식으로 해물찜 4-5만원(2인기준)에 먹게 되면 우리가 마트서 꽃게 2마리 30% 4500원 정도(한마리 2200원), 오징어 1800원, 콩나물 1000, 새우 4500원 정도 사서 새우는 10마리 중 7마리 씀 재료값 1만원도 안됩니다. 양념비+기름+가스값 제외하더라도 외식비의 절반으로 충분히 해먹을 수가 있어요.


03. 행복한 가정만들기

저는 요리를 못하는 편이라서 지금도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저의 담당은 아직 설거지이고, 아직 메인요리는 제대로 못합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아요. 그동안 요리 사진 찍기를 많이 했지만, 주로 완성된 사진을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정도였습니다. 이제는 푸드룸을 운영하면서 전 조리과정을 상세히 기록하고 학습하려고 합니다. 그러면서 가계부도 쓰려고 해요. 가계부를 10년도 전에 쓰다가 관뒀어요. 카드 명세서에 다 찍히기 때문에 쓰는게 귀찮다고 생각했었거든요. 이제는 재래시장에서 산 것도 정리해서 일주일 마다 정리하려고 합니다. 1년을 정리해서 얼마나 아꼈는지 검토해 보려고 합니다. 요리도 배우고 살림도 배우고 서로 도와주는 관계를 통해서 이해하는 부분이 많아졌어요. 누구의 몫으로만 두지 않고 공유하는 것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04. 종잣돈 만들기

가전, 적금, 여행비로 씀 여러가지로 아끼고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바람직 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필요한 가전제품을 구입한다던지, 적금을 든다든지, 여행비를 마련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모아서 쓰는 개념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항상 먼저 소비하고 값아나가는 불균형적인 생활이었지 싶어요. 아직 저도 배워가는 과정에 놓여있고 실수투성이 입니다. 차차 나아지길 바라며 푸드룸을 운영할 계획예요^^


05. 최종목표

저비용으로 최고급요리먹기가 목표입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저녁시간과 주말시간을 행복하게 알차게 보내는 것이 중요하고 그런 하루하루를 만들어 1년을 채우고 평생을 채우며 완성해 가고 싶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