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짬뽕 라면 맛있게 끓이기

면요리/면류-라면

by 훌리아 2018. 12. 18. 15:29

본문

728x90
반응형


진짬뽕 라면 맛있게 끓이기


냉동실에 남은 재료를 넣고서 끓이면 좋아요. 너무 당연한 소릴해서 민망:-) 진한 해물맛, 짬뽕소스가 들어있는 진짬뽕이 맛있는데요. 저는 남은 홍합, 새우, 만두를 함께 넣고 끓였어요. 


진짱뽕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1) 물을 적당량 붓고, 건더기와 스프를 넣고 충분히 국물을 끓여내 주세요.

2) 면을 넣고 쫄깃할 수 있도록 잘 젓고, 끌어올리면서 면을 휘저어 주세요.

3) 푼 달걀을 붓고 면을 퍼지지 않도록 신속하게 마무리해 주세요. 느적느적하다가 면이 막판에 불거든요 ^^;;






물 550ml (2컵 + 3/4컵) 

(물량이 중요한데 재료가 더 들어가기때문에 물이 줄어들 수있어요. 살짝 더 붓고 끓이시면 됩니다.




면을 먼저 넣고 끓이면 맛이 없어요. 

국물맛이 중요한 요리는 육수를 충분히 우려내야 하거든요. 

라면도 마찮가지라 물량 조절을 잘하고 스프로 먼저 잘 끓여내야 해요.




홍합, 새우, 만두가 더 들어가서 물을 살짝 더 부었어요.






면을 가만히 보고만 있으시면 안돼요. 휘젓고 들어오려주세요!



사진이 찍느라 저는 사진이 다양성을 잃었어요. ㅎㅎ








라면을 끓이다가 면이 익어갈쯤 (여기서 중요한데 먹기까지 느적느적 끓여내다가 면이 불어버릴 수 있어요.)

푼 달걀을 넣고 마무리해주세요.



짬뽕 소스를 넣고 저어서 드시면 됩니다~



해장라면 간단하게 하나 끓여낸거라 사진이 좀 엉망이네요 ^^;;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