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있는 해물 스파게티 만드는 비법~

면요리/면류-스파게티

by 훌리아 2017. 8. 31. 12:48

본문

728x90
반응형

심심하면 해먹는 요리~ 스파게티 입니다! ^^ 1주일간 냉장고 털기를 하고 있어요. 냉동실, 냉장실, 야채칸 등 텅텅 비어가고 있습니다. ^^;; 냉동실에 남은 다진 고기, 새우, 주꾸미, 오징어를 가지고 해물 스파게티를 해먹기로 했어요. 스파게티를 맛있게 만들려면 우선 면삶기가 가장 중요하고요. 그리고 스파게티 양념과 재료의 맛이 정점이 되도록 하는 것이예요. ^^; 너무 오버지만~ 아무튼 스파게티의 어떤 맛이 맛있는 맛이 되는지 먹어보면 알지만(각자의 취향도 있지만), 재료가 듬뿍~ 양념이 듬뿍~ 고루고루 잘 섞이고 식감이 있어야 해요. 스파게티는 특히면 면빨~이 중요합니다. 제가 아예 스파게티 면삶기만 따로 포스팅했을 정도예요 ^^;; ㅎㅎ 아래 참고해 주세요. 링크걸어뒀어요.







스파게티 면삶기 (링크) 

▶▷ http://foodroom.tistory.com/237




면을 삶아서 준비해 주세요~

















해물 스파게티 재료 준비하기


다진고기, 주꾸미, 새우, 오징어 를 준비했어요. (냉동고 털었어요 ^^;)

그리고 야채(양파, 통마늘)를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필요한 양념은 스파게티 소스, 후추, 맛술 정도예요. 





가열된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우선 양파와 마늘을 볶아주세요.






후추로 밑간을 해주시고요.





양파와 마늘을 볶다가 해물과 다진고기를 넣어주세요.







맛술을 넣어주세요. 와인이면 더욱 좋고요~ ^^ 

익혀주면서 볶아주세요.





















해물과 고기가 익었으면 스파게티 소스를 넣어주세요.

저는 크림 + 핫스파이시를 반반 섞은걸 좋아해요~ ^^;

(남은건 스파게티를 한번더 해먹어야 한다는 사실~)



면을 많이 삶아서 소스 많이 섰어요 ^^;





스파게티 소스를 넣고 충분히 끓여주세요. 고기와 해물, 야채에 베이도록 뭉근하게 끓여주세요.




그리고 스파게티 면을 넣어주세요.




잘 섞어주세요~



완성입니다 ^^!!!









폭풍 흡입했고요. 어제 저녁이 너무 늦어서.. 거기다 롯데야구도 넘나 잼나고~ 어제 두산 이겼으면 더 좋았을텐데 아쉬워하며... 오늘 이겼다고 아싸~ 했어요. 오늘은 이란과 축구하네요. 하. 월드컵 가면 좋을텐데 어렵게 되었어요. 부디 꼭 이겼으면 좋겠네요. 


훌리아 푸드룸 소개


1) 훌리아 가성비 요리란? 

2) 모바일 영수증 챙기는 방법 

3) 감미료(설탕을 넣을까? 올리고당을 넣을까?) 

4) 감칠맛이란?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