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부 김치찌개 만드는법 고기듬뿍 넣은 두부김치찌개 만들기

국물요리/매운맛(국,탕,찌개 외)

by 훌리아 2020. 1. 7. 10:15

본문

728x90
반응형

두부 김치찌개 만드는법

고기듬뿍 넣은 두부김치찌개 만들기


비가 연속으로 어제오늘 내리고 있어요. 전전날 김치찌개를 끓였는데 아주 요긴하게 먹고 있어요. 신김치랑 고기를 듬뿍 넣었죠! 거기다 멸치육수로 국물맛을 시원하게 했죠! 보글보글 끓여내서 감자수제비도 한줌 넣어서 먹고, 고기가 촌돼지라~ 살코기와 비계가 맛나게 붙었다고 해야하나? 여러모로 맛나게 먹었어요.ㅎㅎ 고기 잡내는 다진마늘, 생강가루 넣었고요, 새우젓으로 간맞추기를 했어요. 사실 첫날 보다 다음날 더 맛나게 먹을정도로 국물맛이 최고로 좋았답니다. ㅎㅎ

 

김치찌개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신김치 반포기, 돼지고기 600g (김치와 고기량이 비등비등하게 해줘야 맛나요)

2) 부재료 : 두부 500g, 파 1개, 감자수제비 한줌

3) 양념 (김치 볶으면서) :  고춧가룻 1큰술, 후추 좀 많이~, 참기름 1큰술, 설탕 1-2큰술(신맛의 강도에 쎄면 설탕량을 늘려주세요.), 생강가루 약간

4) 양념 (국끓이면서) : 다진마늘 1큰술, 새우젓 0.5큰술

5) 멸치육수 준비

 

 

 

 

고기듬뿍 넣은 두부김치찌개 만들기

 

 

김치찌개 요리순서


1) 멸치육수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2) 김치, 고기, 파, 두부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3) 냄비에 고기, 김치를 넣고 양념 (고춧가룻 1큰술, 후추 좀 많이~, 참기름 1큰술, 설탕 1-2큰술(신맛의 강도에 쎄면 설탕량을 늘려주세요.), 생강가루 약간)을 넣고 볶아주세요. 

4) 김치가 양념에 자글자글 볶아졌을때 멸치육수를 붓고 끓여주세요.

5) 국물이 팔팔 끓어오르면 다진마늘, 대파를 차례로 넣어주세요. (감자수제비는 따로 먹을때 뚝배기에 넣어 끓여먹었어요)

6) 간맞추기는 새우젓으로 하고, 두부를 마지막으로 넣어주세요.(끝)

 

**요리 TIP

(예 : 멸치육수 한줌 + 다시마 한조각 + 물 2리터)

육수는 남으면 보관해두셨다가 다른 요리에 얼릉 쓰시면 좋아요. 빨리 못쓸것 같으면 냉동보관하시고요~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김치찌개 재료 준비


 

두부는 500g만 사용, 감자수제비는 먹을 뚝배기에 넣어서 따로 끓여냄.(참고-아래 감자수제비는 사진용으로만 씀)

 

김치, 돼지고기, 멸치육수는 집에 준비된걸로~

 

대파를 좀 듬뿍 넣었어요. 통마늘 바로 다져 넣었고요~

 

 

 

 

 

 

 

 

김치찌개 재료 준비


냄비에 고기, 김치를 넣고

 

양념을 차례로 넣어주세요. 고춧가룻 1큰술, 후추 좀 많이~, 참기름 1큰술, 

 

설탕 1-2큰술(신맛의 강도에 쎄면 설탕량을 늘려주세요.), 생강가루 약간

 

김치가 양념에 자글자글 볶아졌을때 멸치육수를 붓고 끓여주세요.

 

국물이 팔팔 끓어오르면 다진마늘, 대파, 두부를 차례로 넣어주세요. (감자수제비는 따로 먹을때 뚝배기에 넣어 끓여먹었어요)

 

간맞추기는 새우젓으로 했어요.

 

두부를 마지막으로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국물이 넉넉해서 조금 더 끓여냈어요. 

 

 

 

 

 

 

 

 

 

 

 

오늘 저녁을 뭘 먹을까?


 

 

 

 

 

 

 

 

 

 

 

 

고기듬뿍 넣은 두부김치찌개 완성!


 

 

뚝배기에 먹을 만큼만 덜어서 다시 끓여냈어요. 3일은 먹은듯 ㅎㅎㅎ 다음날에 더 맛났어요. ㅎㅎㅎㅎ

 

두부도 1KG 사서 500G만 넣었어요. 다음날 혹 모자르면 더 넣으셔도 되고요

 

감자수제비는 바닥에 깔려서 끓여지고 있어요. 한 냄비에 넣고 끓이면 감자수제비가 풀어져서 안돼요. 먹을 만치만 해주세요~

 

촌돼지가 맛나게 먹었어요. ㅎㅎㅎ

 

신김치랑 두부 고기 먹을 때마다 흠칫흠칫 했어요. 혼자 맛나서 죽음.. ㅎㅎㅎ ;;;; 

 

감자수제비 골라먹는 재미도 있고, ㅎㅎ

 

맛있는 식사하세요~~~~ ^^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