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얼큰하고 찐한~ 돼지등갈비 김치찌개 만들기

국물요리/매운맛(국,탕,찌개 외)

by 훌리아 2020. 2. 12. 10:48

본문

728x90
반응형

 

얼큰하고 찐한~ 돼지등갈비 김치찌개 만들기


봄이 어서 왔으면 좋겠네요.. ^^ 아직 날은 쌀쌀한데 비까지 추적추적 내리고 있으니 얼큰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입니다. 요즘 고기맛에 푹 빠졌는데~ 아직 포스팅 못한 것들이 좀 있어요. 두루치기도 그렇고 이번 돼지등갈비 김치찌개도 그렇고 신선한 생고기를 통째 이용하다보니 육즙이 안빠져서 음 고기도 탱글탱글하고 부드럽고, 양념과 어우러져 국물맛이 죽이더라는. 말이 참 격하게 나오네요. ㅎㅎㅎ 그리고 신김치는 정말 감동감동입니다.. 집집마다 맛은 좀 다르겠지만, 맛난건 일맥상통하니... 아시죠?ㅎㅎㅎ

 

돼지등갈비 김치찌개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돼지등갈비 500g, 신김치 400-500g

2) 부재료 : 양파(대) 반개, 파 1개, 땡초 2개

3) 양념 : 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생강 약간

4) 멸치육수 진하게 준비 (1리터)

* 신김치의 신맛에 따라 설탕량은 조절해주세요. (신맛이 강하면 설탕 0.5큰술씩 늘림)

 

 

 

 

돼지등갈비 김치찌개

 

 

돼지등갈비 김치찌개 요리순서


1) 멸치육수 진하게 끓여 준비하기 (멸치 한줌, 다시마 2-3조각, 물 1리터)

2) 냄비에 신김치를 넣고 양념을 차례로 넣어주세요.

3) 돼지등갈비와 멸치육수를 붓고 야채를 넣어 한꺼번에 끓여주세요.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돼지등갈비 김치찌개 재료 준비


 

돼지등갈비 500g (2인분)

 

멸치육수 진하게 끓여 준비하기 (다시마는 끓고나서 5분뒤 건져냄)

 

신김치와 양파, 파, 매운고추 썰어서 준비

 

 

 

돼지등갈비 김치찌개 요리시작


신김치 양념 넣고 볶기(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생강 약간)

 

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생강 약간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돼지등갈비 넣고 멸치육수 붓고 끓이기


 

고기반 김치반 최고 비율 ^^ 육수 붓고 

 

야채넣고 함께 끓여주세요.

 

 

참치액을 살짝 넣어끓였어요. 감칠맛을 높이려고요. 이건 안넣으셔도 됩니다. ^^;;

 

김치와 고기맛이 우러나도록 충분히 끓여주시면 됩니다~

 

 

 

돼지등갈비 김치찌개 완성!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

 

돼지등갈비 뼈째 끓여서 그런가. 아무튼 이렇게 먹어도 좋더라고요.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살점이 많이 돼지등갈비여서 뜯는맛이 있었고. 정말 금새 해치웠어요. ㅎㅎ

 

 

밥에 쓱쓱 비벼 먹고 김치랑 ..에구구

 

 

요런 비오는날 돼지등갈비 김치찌개 어떠세요~~ ㅎㅎㅎ

 

등갈비 먹고 금새 아쉬워서 만두를 넣어 끓여먹었어요.ㅎㅎ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