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황태국 끓이는 방법~ 해장마왕국 황태북엇국 끓이는 방법

국물요리/순한맛(국,탕)

by 훌리아 2020. 11. 25. 15:22

본문

728x90
반응형

황태국 끓이는 방법

해장마왕국 황태북엇국 끓이는 방법

(순한맛의 정점)


황태국 / 북어국 끓이는 방법

 

 

 

 

 

황태국/북어국 재료 준비하기


1) 주재료 : 황태채 (300g 중 60-80g 정도 사용함), 

2) 부재료 : 무 1/3개, 콩나물 200g, 파 1개, 달걀2개, 두부 600g

3) 멸치육수 1-1.5리터 준비, 새우젓 0.5큰술, 후추약간, 들기름 사용함.

 

황태채를 준비 / 콩남물 남은건데 물에 담아두면 상하지 않게 보관할 수 있어요. 1주일정도, 무 준비

 

두부는 부드러운 두부를 꼭 사용해주세요. 달걀 2개를 풀어서 준비해주세요.

 

콩나물은 씻어서 준비하고, 파를 썰어주세요. 새우젓으로 간을 맞췄어요.

 

황태국/북어국 요리 시작~!


 

 

멸치육수 보관한게 있어서 저는 바로 사용했어요. 없다면 육수는 꼭 멸치에 다시마 넣어 한 솥 끓여서 준비해주세요.

 

황태/북어는 작게 썰어서 채에 받친후 멸치육수 통에 적셔질 정도로 걸쳐서 잠시 두세요. (요리에 바로 넣을 거예요) 불려지는거 보이시죠?

 

 

황태/북어도 그렇고 무, 두부도 숟가락으로 떳을때 한 입에 들어가기 편하게 썰었어요.

전에는 막~ 그대로 넣기도 했는데 ^^;; 먹는데 불편하더라고요. 

왠만하게 입에 넣기 좋게 썰어내는 편이예요. ㅎㅎ

 

 

무를 작게 썰어주세요.

 

냄비에 깔아두고 불린 황태/북어를 넣어주세요.

 

참기름 사용하셔도 되고, 저는 들기름을 빨리 써야해서 남은 들기름을 2-3큰술 넣어 약불에 무와 함께 볶아주세요. (적당히 베이도록만 하면됨)

 

 

 

 

 

 

 

 

오늘 점심은 뭘 먹을까?

 


 

 

 

 

 

 

 

 

 

 

멸치육수를 넉넉히 붓고 뚜껑닫고 끓여주세요.

 

크게 끓어오르면 뚜껑을 열은 채로 콩나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다진마늘과 파를 넣고

 

 

두부를 썰어서 넣어주세요.

 

 

사진은 새우젓 작은 스픈으로 뜬거예요. 0.5큰술 정도예요. (국물은 정말 순하게 간을 했어요)

 

거품을 걷어내 버려주세요. (틈틈이)

 

달걀 2개를 풀어서 채에 받쳐 국에 풀어주세요.

 

 

이제는 중불에 뭉근하게 조금 더 끓여내 주시면 됩니다.

 

 

후추를 살짝 뿌려주시면 더욱 맛나요~ ^^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황태국/북어국 요리 완성~!


제가 정말 최애하는 황태국이예요.

어제는 두그릇 드링킹했어요. ^^;;

머리박고 먹었어요.ㅎㅎㅎ

 

 

국물맛이 너무 소프트 하고 막 들어가자마자 입안에서 몸속으로 흡수되는 느낌?

표현도 어렵습니다. 

 

 

두부는 부드러운 두부를 꼭 사용하셔야해요.

두부가 좌우하는게 또 커요.

 

 

예전에는 북어국하면 크게 뽀얗게 되지 않더라고요.

이유가 뭘까 했는데.

요리전에 적셔 불려두는 게 중요하더라고요.

끓이면서 더 잘 우러난다고 할까요?

잠시 적셔서 불리기만해도 국물이 완전 뽀얗게 돼요.

(참고하셔용~)

 

 

어제는 오리고기와 함께 황태국을 맛있게 먹었어요. 

영양듬뿍 만점이었어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