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통감자 넣은 치킨카레덮밥 만들기

고기요리(불고기)/닭볶음, 찜 외

by 훌리아 2019. 7. 8. 13:16

본문

728x90
반응형

 

통감자 넣은 치킨카레덮밥 만들기


치킨카레에 작은 감자를 통째 넣어 함께 끓였어요. 매운카레맛이 나도록해서 닭고기와 감자랑 먹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전혀 맵지는 않았어요 ^^;) 닭고기와 감자는 소금 후추로 간이 베이도록 해주면 좋은데, 감자는 통째 바로 넣어서 할 수 없었지만, 닭고기는 한번 끓는 물에 삶아(50%)내서 핏물과 기름기를 제거하고, 달군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볶을땐 소금, 후추간을 했어요.

치킨카레덮밥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닭고기 1kg

2) 부재료 : 통감자(소) 5개, 양파 2개,

3) 양념 : 카레(4인분), 소금, 후추 약간

* 다시마 육수 1kg or 물 준비

 

 

 

 

통감자 넣은 치킨카레덮밥 만들기

 

치킨카레 요리순서


1) 감자, 야채 껍질벗긴후 썰어서 준비 (감자는 통으로 했지만~ 개인의 취향에 따라 썰어서 준비하시길 바라요)

2) 닭고기 끓는 물에 삶기 (50%) : 핏물, 기름기 제거, 잡내 제거, 닭고기를 단백하게 맛을 살릴 수 있어요!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삶아낸 닭고기를 노릇하게 굽기

4) 닭고기를 굽다가 양파 넣고 소금, 후추간 하기

5) 너른 냄비에 볶은 닭고기, 양파를 넣고 카레가루를 넣고 뒤적이다 다시마 육수를 붓고, 감자가 잠기록 넣은후 끓여주세요.(카레여왕 퐁드보 육수를 여기에 함께 넣고 끓이시면 됩니다) / 냄비바닥에 눌러붙지 않도록 주걱으로 바닥까지 잘 저어주세요.

6) 불조절을 하며 감자가 익을 정도로 끓여주시다가 매운맛 스파이시를 넣고 마무리해 주시면 됩니다~ 

* 매운맛은 조절해 주시거나, 너무 매울땐 올리고당 or 꿀을 넣어주세요.

 

 

 

 

 

 

 

 

 

 

오늘 점심은 뭐 먹을까?


 

 

 

 

 

 

 

 

 

치킨카레 재료 준비


일반 카레나, 강황카레 사용하셔도 됩니다. 

 

퐁드보육수 대신 다시마 육수를 사용해 주시면 좋아요~ 그리고 강황카레와 물조절을 하시면 매운맛 카레가 됩니다.

카레가 매울때는 올리고당이나 꿀을 넣어서 맛조절을 해주세요! ^^

 

 

(감자는 통으로 했지만~ 개인의 취향에 따라 썰어서 준비하시길 바라요)

 

닭고기 끓는 물에 삶기 (50%) 

 

핏물, 기름기 제거, 잡내 제거, 닭고기를 단백하게 맛을 살릴 수 있어요!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삶아낸 닭고기를 노릇하게 굽기

 

닭고기를 굽다가 양파 넣고 볶아주세요.

 

소금, 후추간 해주셔야 카레를 먹더라도 닭고기가 싱겁지 않아요!

 

 

 

 

 

 

 

오늘 저녁은 뭐 먹을까?


 

 

 

 

 

 

 

 

치킨카레 요리시작


 

너른 냄비에 볶은 닭고기, 양파를 넣고 카레가루를 넣고 뒤적여 주세요. 요즘 카레는 쉽게 녹아서 참좋더라고요.

 

집에 준비된 다시마 육수를 사용했어요. 카레의 깊은맛, 감칠맛을 살려줍니다~

 

감자가 익을 수 있도록 다시만 육수를 넉넉히 넣었어요. 끓일때 감자가 잠기록 끓여주세요. 

 

(카레여왕 퐁드보 육수를 여기에 함께 넣고 끓이시면 됩니다)

 

감자나 고기가 바닥에 눌러붙지 않도록 냄비바닥까지 잘 저어주세요.

 

감자가 익었을때 매운맛 스파이시를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맵지가 않았어요. 그래서 1개 몽땅 넣었어요. 강황카레가 오히려 매운맛이 쎄요~ 아마도 제가 강황을 많이 넣고 끓여서이기도 하지만요. ㅎㅎㅎ

 

 

 

 

 

 

 

 

 

 

오늘밤 야식은 뭐 먹을까?


 

 

 

 

 

 

 

 

 

 

 

통감자 넣은 치킨카레덮밥 완성


 

접시에 밥을 예쁘게 담아 치킨카레를 얹어주세요.

 

4인분 정도 나오더라고요.

 

닭고기는 소금, 후추간을 하면 좋구요. 감자는 카레와 함께 드시면 간이 맞아요~

 

 

오랜만에 카레를 맛있게 먹었어요^^

 

닭고기도 한번 삶아서 사용해서 단백하고 부드러웠어요. 카레맛 자체가 부드럽기도 했고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