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단요리 전기밥솥삼계탕 하기

고기요리(불고기)/닭볶음, 찜 외

by 훌리아 2020. 3. 25. 13:21

본문

728x90
반응형

 

간단요리 전기밥솥삼계탕 하기


잘먹어서 면역력 높이자가 목표인냥 고기, 과일, 야채를 골고루 먹자 그러고 있는데, 그것도 하루 이틀이고 뭐하것도 귀찮은 한달이 넘어가고 있어요. 코로나피로증일까요.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시는 의료진 분들의 눈물겨운 사투 속에 참으로 배부른소리라 할말이 아닌데.. 아무튼 온국민이 정지된 상태라 그와중에 방역에 피해를 주는 일부 사람들로 인해 확실한 방역에도 아직 어려움이 있음을... 참 모두가 한마음이여야 할텐데... 안타깝습니다. 사담이 길어지네요... 주말엔 닭 3마리를 사와서 씻어 손질해 2마리는 냉동실에 1마리는 냉장실에 두었다가 저녁에 전기밥솥에 넣어 후다닥 한끼 해치웠습니다. 전기밥솥 굿굿 ^^ 만능찜 기능 이용하셔도 좋고, 메뉴에 삼계탕 이라고 똭~ 써져 있기도 하고.. ^^ ㅎㅎ

삼계탕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닭 1마리

2) 부재료 : 통마늘 2줌, 대추 1줌, 한약재 1봉 

3) 소금 반큰술

 

 

 

 

 

 

삼계탕 닭손질하기


백숙용 1KG 닭 3마리 구입 (할인가 6,390원 * 3)

 

닭 배를 가위로 갈라 내장을 깨끗이 씻어내고 지방덩어리를 잘라내주세요.

 

 

* 걸쭉한 국물을 원하시면 불린 찹쌀 0.5-1컵을 넣어주세요. 물눈금 6까지 붓기 메뉴-삼계탕버튼을 눌러 취사함.

* 주의사항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취사 완료후 압력 배출시 탕물이 올라올 수 있으니 주의바람 

 

닭 1KG 넣어주세요.

 

한약제, 통마늘, 대추... 전복도 넣으면 참 좋은데, 아쉽게도 준비못함 ㅎㅎ  

 

마른 대추를 넣어주시면 좋아요.

 

소금은 안넣거나, 미리 간을 하시려면 0.5큰술 정도 넣어주세요. 나중에 고기는 찍먹하시고요~ (사진보다도 소금량은 적게해주세요 ^^;)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생각보다 빨리 30분도 안되서 백미 밥할때랑 비슷하게 완료 되었어요. 만능찜 기능 하면 시간을 더 조율할 수 있으니깐 닭을 푹 고아먹고 싶다면 만능찜을 선택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저는 삼계탕 메뉴 선택했더니 고기 육질이 느껴질 정도라 더 삶아졌으면 싶었거든요. 

 

고기 따로 국 따로 담아서 고기는 찍먹

 

 

오이무침 간단하게 만들고 

*오이무침 링크

https://foodroom.tistory.com/888

 

맛깔나는 오이무침 만들기

맛깔나는 오이무침 만들기 1) 재료 : 오이 3개, 양파 2개 2) 양념 :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멸치액젓 2큰술, 설탕 1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0.5큰술, 참깨 (*매운 양파는 찬물에 담궈뒀다가 사용해주시..

foodroom.tistory.com

 

 

땡초쌈장, 소금+깨+후추 접시에 담고~

 

삼계탕 한그릇 뚝딱 해치움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