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쿠쿠 삼계탕 만들기

고기요리(불고기)/닭볶음, 찜 외

by 훌리아 2020. 7. 22. 11:42

본문

728x90
반응형

초간단 쿠쿠 삼계탕 만들기


1) 재료 : 닭한마리 + 한약재 

2) 양념 : 소금 약간, 후춧가루, 마늘 한줌

 

 

 

 

 

생닭 손질하기


(지방덩어리 제거, 살코기 칼집내기)

닭의 뱃속에 찹쌀도 넣고 마늘도 넣곤 하지만, 저는 배를 갈라서 깨끗이 씻어내요.

핏덩어리도 제거하고 지방낀것도 제거하고~

 

 

다리는 칼집을 크게 몇번 넣어줬어요.

 

쿠쿠 메뉴/선택 - 삼계탕 선택


닭과 재료를 넣고 백미물높이 6에 맞춰서 물을 부워주세요.

(물의 양이 많으면 밥솥에 물이 넘쳐서 쿠쿠밥솥 다 엉망이 될수 있어요 ^^;;)

 

 

 

집에 대추 남은게 있어서 넣었어요.

 

시간이 없어서 마늘 꼭지도 못따고 그냥 씻어 넣었어요. ^^;;

 

메뉴에 삼계탕 맞추고 뚜껑닫으면 끝~!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초간단 쿠쿠 삼계탕 맛은 어때요?


저는 시간이 없을때 쿠쿠 삼계탕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지만 맛은 큰 냄비에 푹 끓여낸게 고기 맛이 좋다는 결론입니다.

쿠쿠는 고기가 입에서 녹기 녹아요. 완전 흐물흐물

거기엔 고기 특유의 냄새가 좀 덜 날아간 느낌... 후추와 소금을 적당히 넣어줘 간을 잘 해줘야 해요.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국물와 고기 따로 해서 먹는편 ^^;

 

 

 

파를 썰어서 넣고, 겉절이와 함께 먹었어요 ^^

 

급할때 요렇게 쿠쿠삼계탕 어떠세요. ㅎㅎ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