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닭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단짠단짠 간장 닭찜~

고기요리(불고기)/닭볶음, 찜 외

by 훌리아 2019. 11. 29. 13:49

본문

728x90
반응형

닭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단짠단짠 간장 닭찜~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


요리는 기구가 절반이란 말이 있듯이, 식재료가 푹~ 속까지 익히는데 압력밥솥만한게 없어요!! 맛은 솔직히 저는 냄비에 다그닥다그닥 하는게 맛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조금 간편하게, 신경 덜쓰려면 전기압력밭솥은 추천해요~ ^^ 시간설정만 하면 요리가 끝났습니다~ 라고 알려주니깐요. 넘나 속편하거든요~ ㅎㅎㅎ 감자를 통으로 넣어도 속까지 삶아져서 완젼 고기와 감자가 입에서 녹아요~ ^^ 

 

닭찜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닭 1kg (2-3인분)

2) 부재료 : 감자 4개, 양파 1개, 당근 1/2개, 표고버섯 조금, 넙적당면 한줌

3) 양념 : 간장 1/3컵(10큰술), 굴소스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후추약간, 참기름 0.5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4큰술, 생강 가루 약간, 맛술 2-3큰술

 

 

 

 

 

 

 

 

 

닭찜 요리순서


1) 생닭 칼집내고 삶은후, 찬물에 깨끗이 씻어내기

2) 부재료(감자, 양파, 당근, 표고버섯) 준비하기

3) 간장양념장 만들기

4) 압력밥솥에 닭과 양념을 붓고, 부재료와 납작당면 넣고, 만능찜 누르고 취사선택하기

5) 만능찜 요리시간 45분 걸림 (끝)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부재료 준비, 닭손질 및 잡내제거하기


감자는 통으로 넣을거라 껍질만 벗겼어요. 양파와 당근은 썰어서 준비했어요. 표고버섯과 당면도 그대로 넣었어요.

 

생닭은 한번 찬물에 깨끗이 씻어내고 지방덩어리를 잘라내주세요.

 

닭다리는 칼집을 내어주세요. 그리고 한기름기로 제거하고 잡내도 날리고, 한 번 삶아낸후 압력솥에 넣었어요.

 

한번 삶아내면 고기가 더욱 단백해집니다. 삶아낸 후에도 다시 찬물에 깨끗이 씻어내 압력솥에 넣어주세요.

 

삶아낸 닭을 솥에 깔아주세요. (10인용 전기압력밥솥)

 

 

 

 

 

 

 

 

오늘 저녁을 뭘 먹을까?


 

 

 

 

 

 

 

 

닭찜 간장양념장 만들기


간장양념  :  간장 1/3컵(10큰술), 굴소스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후추약간, 참기름 0.5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4큰술, 생강 가루 약간, 맛술 2-3큰술

 

(카라멜소스, 캡사이신은 안넣으셔도 됩니다 ^^;;

한번 사용해 봤어요. 추천할만하진 않아요~ )

 

간장과 굴소스, 사실 카라멜 소스도 짠맛이 있어서 설탕과 올리고당은 알맞게 넣어주셔야 해요. 

 

참기름은 살짝맛 넣어주셔도 되고요. 다진마늘, 생강가루, 맛술은 전부 잡내도 잡아주고 양념을 풍미를 살리는데 한몫해요~

 

카라멜소스는 비추천입니다. ^^; 색소는 역시 좋지않아요~ 캡사이신은 끝맛이 맛있는 매운맛으 내어주는데 그맛좀 살리려고 넣어봤어요.

 

설탕과 올리고당은 서로 1:2비율로 넣는 편이예요. 짠맛을 내는 간장, 굴소스의 절반량으로 단맛을 내는 설탕, 올리고당을 넣어주세요. 

 

설탕, 물엿과 올리고당(무설탕)의 차이


1) 설탕, 물엿은 칼로리가 높고, 단맛이 높음

2) 올리고당은 칼로리가 낮고, 단맛이 중간, 가격은 설탕보다 비쌈

설탕만 넣으면 단맛은 한번에 높아지지만, 칼로리가 높아지는 단점이 있고, 올리고당만 넣으면 단맛이 살지않아서 많이 넣게 되고, 그래서 비율을 조절하면서 넣는 편이예요. ^^;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참고만 하여주세요~~~)

 

 

쿠쿠, 만능찜기능 - 닭찜 만들기


설명서에는 양념이 베이도록 재워두라고 되어있지만~ 저는 그냥 했어요. ^^ 그래도 잘만먹음.ㅎㅎㅎ

 

뒤섞지도 않고 차례로 얹었어요. 압력밥솥이 알아서 해줄것 같은 느낌이 팍팍~!!

 

10인용인데 가득 찼어요. ^^

 

 

 

 

 

 

 

 

오늘밤 야식을 뭘 먹을까?


 

 

 

 

 

 

 

 

 

닭찜설명서는 참고만~


설명서에는 생닭을 바로 넣었음.

 

만능찜 선택후 압력취사 누름

 

단짠단짠 감자 닭찜 완성!


45분 지난후 오픈! 와~ 카라멜색소의 영향인듯 떼깔이 참~ ^^;;

 

통감자가 속까지 푹 삶겨졌어요.

 

닭은 한번 삶아낸후 넣었더니 거의 살이 뼈에서 흐름 수준이 되었어요. 입에서 녹음. ^^;;

 

양념이 단짠단짠 매콤 매운맛~이 되었어요. 카라멜 색소도 짠맛이 나더라고요. 암튼 밥반찬으로 굿굿 밥이랑 감자랑 완전 맛나게 먹었어요.ㅎㅎ

 

납작당면도 완전 흐물흐물 쫀득쫀득 맛나게 되었어요.

 

감자를 워낙좋아해서 감자랑만 한참을 밥이랑 먹었어요 ^^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