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돌박이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맛있는 한우 차돌박이 된장찌개 끓이는 방법

국물요리/매운맛(국,탕,찌개 외)

by 훌리아 2021. 2. 19. 10:30

본문

728x90
반응형

차돌박이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맛있는 한우 차돌박이 된장찌개 재료 및 양념(4-5인분)


1) 주재료 : 차돌박이 280g

2) 부재료 : 알배추 1/4개, 양파 1/2개, 애호박 1/3개, 팽이버섯, 새송이 버섯, 표고버섯 조금, 파 1/2개, 매운고추 2개

3) 양념 : 청국장 3큰술, 된장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0.5큰술, 후추 약간

(비율은 1:1하셔도 좋고, 구수함을 더 원하면 청국장을 늘려주세요)

4) 멸치육수 준비 (1리터~)

(육수량에 따라 찌개도 되고 국도 되고 무난하게 떠먹기 좋은 중간이 저는 제일 좋더라고요)

 

 

 

차돌박이 된장찌개 (한우 차돌박이 사용 - 고기의 찰짐이 다르고 너무 맛있어요)

 

 

 

 

차돌박이 된장찌개 재료 준비하기


알배추가 들어가면 단맛이 UP! 양파, 애호박, 버섯 등 골고루 넣어 주고, 파와 고추도 준비했어요.

맛의 포인트는 매운맛 (고추) 입니다~!!

 

 

알배추 1/4개, 양파 1/2개, 애호박 1/3개, 팽이버섯, 새송이 버섯, 표고버섯 조금, 파 1/2개, 매운고추 2개, 마늘 한줌

 

 

한우차돌박이 280g 사용했어요. 아낌없이 팍팍 넣어줄수록 된장찌개가 맛나요 ^^;;

 

일단 기름기를 좀 제거해주세요. 어느정도 구워서 냄비로 옮겼어요.

 

 

멸치 육수를 붓고 끓이면서 거품을 걷어내 버려주세요. (요리하면서 계속 반복)

 

 

 

 

 

 

 

 

 

 

 

 

 

 

 

충분히 끓여졌을때 야채를 넣어주세요.

 

야채에서 나온 수분이 국과 어우러져 더욱 깊은 맛을 내어요

 

바글바글 끓여졌을때~ 된장을 넣어주세요.

 

저는 구수하고 깊은맛을 원해서 청국장 3큰술, 된장 1큰술을 채에 받쳐 풀어서 넣었어요.

 

다진마늘도 듬뿍 넣어주세요. (1큰술 이상)

 

파를 넣어서 이제 마무리 해서 끓여내시면 되어요. 여기에 두부를 썰어넣으시면 더욱 좋고요.

 

후추를 좋아해서 뿌리고, 고춧가루도 조금 넣었어요. 요리끝~!

 

 

 

 

 

 

 

 

 

 

 

 

 

 

 

 

고소함이 진한 차돌박이 된장찌개 완성


맛있는 한우 차돌박이 된장찌개 입니다~~ 꺅꺆!! ㅋㅋㅋ 역시 한우죠한우~!!! 

알배추까지 넣었더니 국물맛이 그냥 아주아주아주~~ 맛있었어요. ㅎㅎ

 

 

씹을 수록 맛나는 한우 차돌박이는 구워서 그자리에서 먹어도 맛있는거 아시면 된장찌개 말해 뭐해요. 그냥 아주 맛있어요 ^^;;

 

기름질것 같지만 아주 단백함 그대로예요.

 

청국장의 구수한 맛과 멸치육수와 야채가 우러난 시원한맛, 거리에 단백하고 쫄깃함이 있는 차돌박이가 국물맛이 진하고 고소함을 느끼게 해줬어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