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밀키트 알탕 맛있게 끓이는 방법 (모둠 알탕)

국물요리/매운맛(국,탕,찌개 외)

by 훌리아 2021. 11. 22. 17:40

본문

728x90
반응형

 

밀키트 알탕 맛있게 끓이는 방법 (모둠 알탕) - 4인분


1) 밀키트 모둠 알탕 810g - 이마트 구입 (12800원)

2) 추가 재료 :  콩나물 200g, 대파 반개, 양파 반개, 두부 1모

3) 양념 : 고춧가루 1큰술, 후추 약간, 마늘 한 줌, 생강 반 큰 술

 

 

밀 키트(meal kit) = Meal(식사) + Kit(키트, 세트)라는 뜻
의미 : 식사 키트 (밀 키트 or 쿠킹 박스or 레시피 박스)
가정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 HMR)과 조금 다른 개념임

 

 

 

손질해서 간편한 알탕 밀키트와 추가 재료 준비하기


밀키트   모둠 알탕 810g - 이마트 구입 (12800원)

 

탕용 알 모둠 - 500g, 채소 210g, 알탕 전용 소스

 

알은 냉동 상태에서 흐르는 찬물에 씻어주세요. 

 

 

콩나물 200g, 대파 반개, 양파 반개, 두부 1모

 



 

 

 

 

 

 

 

 

밀키트 알탕 맛있게 끓이는 방법 (모둠 알탕) - 4인분


(조리법)

1. 냉동 알모 둠을 흐르는 물에 살살 씻어 준비해 주세요.

2. 물 500ml에 소스, 채소, 알모둠을 넣고 뚜껑을 닫고 센 불에서 끓여주세요.

3. 알탕이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열고 13분 정도 센 불에서 더 끓여 드시면 완성!

 

 

(주의사항)

알은 약하기 때문에 얼린 상태에서 흐르는 물에 살살 씻어주셔야 깨지지 않고 조리할 수 있어요.

조리기구의 화력에 따라 국이 넘칠 수 있으니 주의!! 

해물의 껍질은 깨진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잘 세척하고 드셔야 해요.

 

알모둠을 씻어서 넣어주세요.

 

야채를 넣어주세요.

 

추가 부재료 양파, 파, 다진마늘, 생강을 넣었어요.

 

 

 

 

 

 

 

 

 

 

 

물을 500g 넣어주세요.

 

 

알탕 소스를 넣고, 고춧가루와 후추를 더 넣어주었어요.

 

뚜껑을 닫고 센불에 끓여주세요.

 

팔팔 끓어오르고 이제 13분 정도 더 끓여낼텐데

 

국에 양념이 뭉치지 않게 잘 저어주세요.

 

두부와 콩나물을 넣어주세요. 콩나물 익는 시간이 대략 7분 이상인테 뚜껑을 연채로 충분히 끓여주세요.

 

국간장을 1-2큰술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밀키트, 알탕 맛있게 끓이기 완성~!


알이 아주 푸짐하지 않지만, 맛은 그럭저럭 알던 맛을 내고 있어서 먹을만했어요.

너무 점수를 박하게 주었나 모르겠지만~ 아무튼 맛은 있었어요!

재료를 더 넣고 마지막에 간장은 2큰술을 넣었더니 약간 깊은 맛이 없던 게 채워졌어요. ㅎㅎ

두부와 콩나물을 넣어서 먹을 만한게 많아졌어요. ㅎㅎ 알이 더 많으면 좋겠지만요. 그래도 거의 재료와 소스가 다 있어서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집에 남는 재료만 더 추가 해도 좋고, 콩나물이나 쑥갓, 미나리 등이 있으면 더 맛을 내기가 좋구요.

 

저녁 한끼를 잘 먹었습니다. 

 

양이 많아져서 4인분은 되었어요. ㅎㅎ

 

작은 알이지만 먹을만 했어요~

 

 

 

멸치육수 준비해서 콩나물없이 알탕 끓이기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