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한 미역과 전복이 우러난 <전복 미역국>

국물요리/순한맛(국,탕)

by 훌리아 2021. 12. 24. 14:35

본문

728x90
반응형

 

진한 미역과 전복이 우러난 <전복 미역국> (4-5인분)


1) 주재료 : 미역, 전복

2) 부재료 : 새우살

3) 간맞추기 :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2큰술, 국간장 2큰술

4) 멸치육수 진하게 1리터 정도 준비

 

진한 미역과 전복이 우러난 <전복 미역국>

 

 

전복 미역국 재료 준비하기


 

전복은 마트에서 손질해서 가져왔어요. (집에 가져오면 전복 이빨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주세요.

 

 

미역은 넉넉하게 불려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전복은 잘게 썰어주세요.

 

식감은 주려고 썰어서 준비했어요.

 

 

전복만으로는 조금 모자랄까 싶어서 새우살을 준비했어요. (새우맛이 우러나는게 싫으시면 전복을 더 넣어주세요)

 

 

 

 

 

 

 

 

 

 

 

전복 미역국 요리하기 ~~


 

냄비에 재료를 담아주세요.

 

 

다진마늘에 참기름, 국간장을 넣어 약불에 볶아주세요.

 

멸치육수를 찐하게 끓여 준비한걸 부워주세요.

 

더 진하게 우러나도록 끓여주세요.

 

 

 

 

 

 

진한 미역과 전복이 우러난 <전복 미역국> 완성~!


진한 전복과 미역이 우러나 단백하고 아주 맛이 좋았어요.

바다을 먹는 기분? ㅎㅎ

 

 

식감을 더 주려고 새우살도 조금 넣었어요.

 

 

밥을 말아서 김치 한쪽~!!

 

 

 

 

 

 

 

 

 

 

 

 

 

<전복 미역국> + 떡국떡과 국수를 넣어 보세요~


떡국떡을 넣어서 끓여서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국수를 삶아서 넣어도 아주 맛나구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