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속이 허할때 얼큰하고 칼칼한 돼지고기김치찌개

국물요리/매운맛(국,탕,찌개 외)

by 훌리아 2023. 6. 1. 10:46

본문

728x90
반응형

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돼지고기김치찌개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돼지고기 1kg, 묵은지 김치 1/3포기

2) 부재료 : 대파 1개, 두부 1개

3) 양념 :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큰술, 생강 조금, 다진마늘 1.5큰술

 

 

 

 

 

 

 

돼지고기김치찌개 재료 준비 및 요리하기


돈육삼겹살 1.4KG 정도인데 비계는 잘라내고 두툼하게 썰어냈어요.

 

 

 

 

잘라낸 비계로 냄비 바닥을 기름지게 볶아 쓰고 버렸고
두툼하게 썰어 놓은 돼지고기를 넣어 볶았어요.

 

 

 

 

 

후추를 뿌려 고기 밑간을 하고 신김치를 넣었어요.

 

 

 

 

 

신김치를 넣어 볶다가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큰술, 생강 조금, 다진마늘 1.5큰술을 넣었어요. 

 

 

 

신김치를 넣어 볶다가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큰술,

 

생강 조금, 다진마늘 1.5큰술을 넣었어요. 

 

 

양념을 넣어 잘볶아낸후 멸치육수를 넣었습니다.

 

 

 

양념을 넣어 잘볶아낸후

 

멸치육수를 넣었습니다.

 

 

대파를 크게 썰어넣고, 손두부를 큼지막하게 썰어서 넣었어요.

 

 

 

대파를 크게 썰어넣고

 

손두부를 큼지막하게 썰어서 넣었어요.

 

 

 

 

돼지고기김치찌개 완성~!


약간 속이 허할때 먹으면 먹을수록 힘이나는 돼지고기김치찌개라고나 할까요?

 

 

 

 

 

 

고기도 두툼하니 육즙이 그득, 신김치와 두부까지 아낌없이 먹고 나면 배부릅니다.ㅋㅋㅋ

 

 

 

 

 

오늘 저녁 돼지고기김치찌개 어떠세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