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소한 부추전과 막걸리 (흔들지 않고 막걸리 따르기)

분식과 야식/술안주

by 훌리아 2017. 9. 5. 13:03

본문

728x90
반응형

부추전과 막걸리 이야기


오늘같이 비가 추적추적 올랑말한 날 부추전과 시원한 막걸리 한잔 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엊그제 주말에 오랜만에 계란 한 판 사들고 왔어요. 달걀이 귀해서 값이 끝모르게 올르더니 이제는 계란파동으로 값이 확 내렸더라고요. 양계장 농민들의 근심이 날로 깊어질 듯 해요. 여하튼 겸사겸사 계란 한 판을 사들고 왔겠다~ 싱싱한 부추도 남아있겠다~ 냉동실에 오징어도 꺼내서 부추전을 만들어 먹었어요. 간장양념도 만들었어요. ㅎㅎ 정말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그건 대박 막걸리 덕분이었답니다.ㅎㅎ 막걸리하면 막~ 흔들어서 드시잖아요. 그런데 저는 막걸리 먹고나면 뒤끝이 좀 있어서 막걸리를 흔들지 않고 쌀침전물이 가라앉힌 채로 고대로 맑은 막걸리만 따라서 마셔요. 그러면 훨씬 낫더라고요. ^^; 믿거나 말거나 입니다~ 신통방통은 개인차 있을 수 있어요!!! 



부추전과 막걸리








부처전 만들기


1) 주재료 : 부추

2) 부재료 : 오징어, 양파, 당근

3) 간맞추기 ; 소금

4) 간장 양념 : 간장2, 참치액1, 양파1/3개, 후추약간, 참기름1

1) 부침 밀가루, 계란1개 : 물 = 6 : 4 비율로 섞어주세요.




점도가 묽게 떨어질 정도로 해주시면 됩니다.

2) 소금은 조금 넣어주세요.







3) 부추를 적당한 등분으로 나눠서 썰어주세요.

4) 밀가루 계란 반죽에 부추를 넣어주세요.

5) 준비된 양파(반개)와 당근(1/4개), 오징어를 넣어주세요.


6) 밀가루 계란 반죽에 잘 섞이도록 해주세요.

7) 가열된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둘러주세요.

8) 부추가 골고루 분배되록 예쁘게~ ^^; 펴서 굽어주세요.

9) 바닥이 어느정도 익혀졌을 때 조심해서 뒤집어주세요.


10) 완성입니다~ ^^







두번째 구워낸게 더 느릇하게 되었어요. ㅎㅎ

오래만에 부추전이라 넘나~ 맛났어요. ^^ ㅎㅎㅎ

오늘같은날 부추전 어떠세요? ^^


매콤한 간장양념 만들기

참고 링크 http://foodroom.tistory.com/132


*간단한 간장 양념 : 간장2, 참치액1, 양파1/3개, 후추약간, 참기름1

간장양념은 기호에 맞게 만들어드시면 됩니다~ ^^



국순당 대박 막걸리가 나왔어요.

우리쌀로 만든 생막걸리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래 막걸리 침전물이 가라앉아 있는 것이 보여요.

흔들지 않고 살짝 따라주세요.

더 오래두면 더 투명한 상태에서 마실 수 있어요. ^^;


저는 이렇게 마셔야 뒤끝없이 막걸리를 즐길 수가 있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훌리아 푸드룸 소개


1) 훌리아 가성비 요리란? 

2) 모바일 영수증 챙기는 방법 

3) 감미료(설탕을 넣을까? 올리고당을 넣을까?) 

4) 감칠맛이란?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