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말점심 맛있는 깻잎 라면 끓이기

면요리/면류-라면

by 훌리아 2019. 11. 30. 10:00

본문

728x90
반응형

 

주말점심 맛있는 깻잎 라면 끓이기


주말이면 점심은 간단히 라면을 끓여먹자~고해요 ^^;; 라면도 맛있게 끓여야 맛있어 지는 것 아시나요? 마음없이 그냥 막 끓이면 라면도 그렇게 맛이 없을수가 없어요. 물량도 안맞지 맛도 짜지, 왠지 애정을 주지 않아서 미워진 아이 같답니다. 그래서 착실히 하나하나 맛있어져라고 해야 라면 하나도 맛있어지는 건가?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이것은 라면철학인건가? ^^;; 아닙니다~ ㅎㅎㅎ 

 

 

 

 

 

 

 깻잎 라면 재료 준비


1) 라면 2개 (건면 준비 - 면이 쫄깃쫄깃해요)

2) 파, 당근, 달걀 2개, 깻잎 2-3장

 

 

 

 

 

 

 

 

 깻잎 라면 만들기 순서


1) 라면 2개 분량 물을 붓고, 스프와 육수액상을 넣고 끓여주세요.

2) 면과 파, 당근을 넣고 끓여주세요.

3) 면이 어느정도 익으면 그릇에 담아주세요.

4) 국물을 따로 약불에 끓이면서 달걀을 2개 깨트려 넣고, 흰자만 풀어주세요.

4) 면이 담긴 그릇에 국물과 달걀을 넣어주세요.

5) 얇게 채썬 깻잎을 얹어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오늘 점심은 뭘 먹을까?


 

 

 

 

 

 

 

 

 

 

 깻잎 라면 재료 준비


 

 

육수내는 야채조미유가 들어있어요~ 꼭 넣어주세요.

 

스프를 넣고 물이 끓어오르면 면과 파, 당근을 넣어주세요.

 

 

면이 풀어지면 집게로 잘 저어주면 면이 탱글해 지게 들었다 놨다 해주세요.

 

완전히 100% 끓이시는 건 아니고요. 먹을때까지 옮기는 시간을 감안해서 몇 프로 익는 시간을 남겨주셔야 해요. 라면인 타임이 중요!

 

 

일단 면만 그릇에 담아주세요.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국물만 끓이면서 달걀 2개를 깨어주시고 흰자만 집게로 살살 풀어주세요.

 

이상태로 그릇에 담아주세요.

 

면이 퍼지기 전에 후다닥 해주셔야 해요.

 

달걀 노른자는 살려뒀어요. ㅎㅎㅎ ^^;; 죽이지 않고 살려둠.

 

여기에 깻잎을 얇게 채썰어서 얹어주세요.

 

 

 

 

 

 

 

 

 

오늘밤 야식을 뭘 먹을까?


 

 

 

 

 

 

 

 

맛있는 깻잎 라면 완성!


맛있는 깻잎라면 완성!!

 

제목만 거창한 깻잎라면 인가요? ㅋㅋㅋㅋ 암튼 제목은 깻잎라면입니다만... ㅎㅎㅎㅎ

 

노른자는 기호에 따라 푸셔도 되고 반숙을 하셔도 좋고, 암튼 저는 살려뒀어요. ㅎㅎ ^^;;;

 

건면은 왠만해서 막 퍼지고 그러지 않아서 좋아요.

 

채나물과 냠냠 했어요. ^^

**

채나물 만들기 (참고링크)

https://foodroom.tistory.com/622

 

초간단 무채나물과 함께 먹으면 좋은 요리

초간단 무채나물 만들기 무채나물 하나만 만들면 비벼서 먹을 수도 있고, 된장국이나 만두국 등 국요리 하나와 함께 먹어도 입맛돋게 해줘서 더욱 맛있게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요. 하루중 저녁한끼는 그냥..

foodroom.tistory.com

 

 

맛있는 라면 보는것처럼 쉽죠잉?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