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짜장이 고픈날~ 햄고기 듬뿍 짜장볶음밥 만들기

밥요리/비빔밥,볶음밥,덮밥

by 훌리아 2019. 7. 19. 18:08

본문

728x90
반응형

 

짜장이 고픈날~ 햄고기 듬뿍 짜장볶음밥 만들기


짜장을 만들어서 쫄짜장도 먹고, 짜장볶음밥도 만들어서 먹었어요. ^^ 짜장이 고픈날~도 있습니다. 너무 짜장이 먹고싶고 그런날이요~ ㅎㅎㅎ 짜장만들고 쫄짜장 만든 리뷰는 앞서 했어서 아래 링크를 걸어두었어요.

 

짜장소스+쫄면사리 = 쫄짜장

https://foodroom.tistory.com/677

 

쫄짜장 맛있게 만드는 방법 (짜장소스+쫄면사리)

쫄짜장 맛있게 만드는 방법 짜장과 쫄면의 콜라보레이션입니다! 쫄면이 이렇게 촉촉하고 부드러운지~ 예전에는 참 몰랐어요. ^^; 왠지 쫄면은 질기고 맛이없다는 선입견이 있었거든요. 짜장소스와 쫄면이 비벼지면..

foodroom.tistory.com

 

 

짜장 재료 및 양념(4인분)


1) 주재료 : 돼지고기 400g

2) 부재료 : 양파 2개, 애호박 1개, 감자 2개, 양배추 1/6통 (오이, 달걀후라이 준비)

3) 양념 : 짜장분말 (4인분), 굴소스 3큰술, 설탕 2큰술

4) 고추기름 : 파 한줌, 마늘 한줌, 식용유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햄고기 듬뿍 짜장볶음밥 만들기


 

볶음밥 재료 및 양념(4-5인분)


1) 재료 : 햄, 양파 1개, 호박 1개, 당근 2/3개, 감자 1개

2) 양념 : 후추약간, 굴소스 4-5큰술, 참기름 1-2큰술

 

 

 

 

 

 

 

 

 

오늘 점심은 뭐 먹을까?


 

 

 

 

 

 

 

 

볶음밥 만들기 순서


1) 야채(햄, 양파, 호박, 당근, 감자)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찬밥은 찬물에 샤워시킨후 채에 받쳐서 준비해주세요.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붓고, 당근, 감자를 우선 볶아주세요.

4) 나머지 야채를 볶다가 후추를 뿌려서 볶아주세요.

5) 밥을 넣어 볶다가 굴소스, 참기름으로 간을 맞추며 볶아내 주세요. (끝)

 

 

야채( 햄, 양파, 호박, 당근, 감자) 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달군 팬에 식용유를 붓고, 당근, 감자를 우선 볶아주세요.

 

 

 

나머지 야채를 볶다가 후추를 뿌려서 볶아주세요.

 

 

 

 

 

 

 

 

 

오늘 저녁은 뭐 먹을까?


 

 

 

 

 

 

 

 

 

 

 

 

밥을 넣어 볶다가 굴소스, 참기름으로 간을 맞추며 볶아내 주세요.

 

 

 

 

 

 

 

 

 

 

오늘밤 야식은 뭐 먹을까?


 

 

 

 

 

 

 

 

 

짜장볶음밥 만들기 


짜장볶음밥이 완성되었어요~~

후랑크햄을 썰어서 탱글탱글한 맛이 있었어요.ㅎㅎ

 

4구 달걀후라이팬에 계란을 굽고 얹은후 짜장소스를 부었어요.

 

다시 먹고 싶은 맛~ 저는 어린이 입맛이예요.

 

짜장이 사천 스타일이라 매운맛이 있어서 진짜 어린이는 매콤할 수가 있어요.ㅎㅎ;;

 

쫄자장과 볶음밥을 나중에는 뒤섞어서 짜장범벅으로 먹었네요. ^^;;

 

 

짜장이 고푼날이었습니다.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