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등갈비 구이 황금레시피 술안주~ 기름기 뺀 마늘 등갈비 구이

분식과 야식/술안주

by 훌리아 2020. 1. 6. 14:04

본문

728x90
반응형

등갈비 구이 황금레시피

술안주~ 기름기 뺀 마늘 등갈비 구이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는 아마도 구이일겁니다~ 등갈비 구이, 고등어 구이, 새우구이, 오븐에 돌리면 끝~ 회전오븐(가스버너사용)을 에어프라이어 대신 구입하고 여러번 사용해서 점점 익숙해져가고 있어요. 회전오븐의 장점은 아무래도 고기의 식감을 살아있어서 좋다? 너무 푹~ ? 익혀지는게 아니어서 뜯는 맛이 있고, 또 팬에 구울때 나는 연기를 덜?해서 좋고, 분명 회전오븐도 연기가 나긴 하는데 뚜껑부분의 구멍과 회전통 아래 기름빠져나가는 구멍으로 기체를 빠져나가기 때문에 연기가 조금 달라요. 냄새가 금방 빠진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그렇습니다. ^^;

 

 

 

마늘 등갈비 재료 및 양념


1) 등갈비 600g, 통마늘 한줌

2) 소금, 후추 약간 (주물럭)

 

 

 

 

 

 

 

마늘 등갈비 구이

 

 

마늘 등갈비 만들기 시작~!


 

 

국산 돼지등갈비 600g 고기가 좀 붙은 등갈비를 골랐어요.

 

회전오븐통에 넣고

 

후추와 소금 밑간을 해서 주물럭한후 통마늘을 넣어주세요.

 

불의 세기는 너무 강해도, 약해도 좋지 않아요. 중불 강추! 그렇게 해서 30분 정도 가열해주세요. (가스의 세기나 량에 따라 시간은 조절해주세요.)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마늘 등갈비 만들기 완성!!


 

노릇하게 한다고 보아가면서 가열시간을 조금 더더더 했어요.

 

마늘도 맛나게 노릇하게 구워지고, 등갈비는 말할것도 없고~ ㅎㅎ

 

 

고기가 두꺼운 부분은 다소 질긴감이 있었어요. 뼈붙은 곳은 부드럽고 졸깃하고 맛나게 먹었고요

 

에어프라이어는 문제가 있어보여서 구입할때 좀 고민했었는데, 회전오븐(가스버너사용) 사길 잘한것 같아요. 세척도 쉽고요~

 

집에서도 간편하게 등갈비 구이 어떠세요? ㅎㅎ

 

 

 

 

 

 

 

 

 

오늘 저녁을 뭘 먹을까?


 

 

 

 

 

 

 

 

 


 

 

아래는 12월에 만든 등갈비 구이 사진 


1) 등갈비의 고기두께

2) 회전오븐 가열시간

 

1), 2)와 같이 고기가 얇고, 가열시간이 길어지면 바짝 겉이 구워질 수 있어요. (참고하세요 ^^;;)

 

 

 

 

고기붙은 것도 적고, 가열시간 늘렸더니

 

너무 바짝 구워졌었어요.

 

사진은 이렇지만, 맛은 좋았답니다. ㅎㅎ ^^;; 

 

겉은 바짝 구워져서 질겼지만, 속은 부들부들

 

경험치로 안다고, 그래서 다음은 고기가 두툼하고, 가열시간을 잘 봐가면서 했어요.

 

참고하시라고 이사진도 올려봅니다. ㅎㅎ

 

* 회전오븐 새우구이

https://foodroom.tistory.com/771

 

바삭하고 단백한 새우구이 만들기

바삭하고 단백한 새우구이 아래 사진은 새우구이 전에 등갈비를 회전오븐 돌리고 바로 닦고서 새우를 돌렸더니 조금 탄거마냥 까만게 뭉쳐진게 생겼어요. 양념을 따로 넣지 않고 회전오븐 사용했는데 고기맛이 나..

foodroom.tistory.com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