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징어 무국 끓이는 방법 시원하고 칼칼한~ 오징어무국

국물요리/순한맛(국,탕)

by 훌리아 2020. 3. 11. 17:17

본문

728x90
반응형

오징어 무국 끓이는 방법

시원하고 칼칼한~ 오징어무국 


오징어를 손질하고 다음날 오징어국을 해먹었어요. 멸치육수 많이 끓여놔서 먼저 멸치국수를 해먹고, 다음날 보관해둔 멸치육수를 꺼내 바로 오징어무국을 끓여낼 수 있었어요. 오징어 손질도 미리 해놨어서 월요일 저녁은 무리없이~ 바로 국을 끓여내서 좋았아요.ㅎㅎ 오징어가 생각보다 작은게 흠~이었고, 국물은 칼칼하니 너무 좋았어요. 땡초는 2개 넣었는데 보통은 1개만 넣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땡초2개넣고 칼칼하니 넘 좋았어요. ㅎ

오징어무국 재료 (4인분)


1) 주재료 : 오징어 2마리 

2) 부재료 : 무 1/3개, 땡초 2개

3) 양념 : 다진마늘 1큰술, 간장 1큰술, 후추약간

4) 멸치육수 준비 (1.5-2리터)

 

오징어 무국

 

 

 

 

 

 

오징어무국 재료 준비


무 2/3는 무채나물을 했고, 무 1/3밑둥부분은 오징어무국에 넣었어요. 무는 어슷썰기로 썰고, 땡초 2개를 땡땡땡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오징어는 마트에서 1차 손질을 해서 사왔어서 물로 깨끗이 씻어내고, 칼집을 내었어요.

 

그리고 먹기 적당한 크기로 썰었습니다.

 

 

 

 

 

 

 

 

오늘 점심은 뭘 먹을까?


 

 

 

 

 

 

 

오징어무국 만들기 시작


준비된 멸치육수를 붓고 무를 넣어 끓여주세요.

 

멸치육수와 무가 충분히 끓여졌을때, 손질한 오징어를 넣어주세요.

 

오징어는 금방 익기때문에 이제 다진마늘, 땡초, 간장, 후추를 차례로 후다닥 넣고 끓여내면 끝입니다.

 

땡초 2개는 일반분들은 엄청 매울 수 있어요. 량을 조절해주세요.

 

거품을 걷어내고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고, 후추를 뿌려 마무리해주세요.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시원하고 칼칼한~ 오징어무국 완성


말간 국물이 부드럽고 시원했어요. 땡초 2개를 거하게 넣어 아주 칼칼했고요.

 

국물을 실컷 떠먹다 무와 오징어 한입 부드럽게 씹혀서 좋았어요.

 

오징어무국 너무 오랜만에 해먹어서 맛있게 먹었고, 자주 해먹어야겠다~ 그런 생각을 했어요. ㅎㅎ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