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발나물 들기름 간단무침 만들어 보기

반찬/반찬-나물류

by 훌리아 2018. 1. 11. 10:07

본문

728x90
반응형

세발나물을 들어보셨나요? 처음 세발?세발? 그게 무슨 소리지? 작은 부추같이 생겼네~ 부추인가요? 라고 물었어요 ^^; 세발낙지처럼 발이 세개(삼족)인 갯벌에서 나는 갯나물이라고 해요. 식당 사장님은 바다에서 난다-라고만하셔서 정말 바다속에서 캐나?라고 생각했어요 ^^;


<세발나물 무침>

세발을 데친후 찬물에 헹궈서 꼭짜주세요.

양념을 해서 반찬을 만듭니다.


주재료 : 세발나물

양념 : 다진마늘 0.5큰술, 들기름, 참깨 (기호에 맞게~)

(세발나물은 데친후 건져서 맛을 보았는데~ 짠맛을 가지고 있었어요.^^ 

소금간을 따로 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기호에 맞게 조금 넣으셔도 될것같아요)




우선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해서 먹을 수 있을까? 궁금했어요.



마침 이마트에서 40%할인 떠리~로 2봉지가 남아있어서 구입했는데~ 

전에는 이 나물을 제대로 몰랐기 때문에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어요.



잘 씻어낸후, 끓는 물에 데쳐주세요.



물의양, 불의 세기에 따라 시간을 따로 재지 않았어요. 





물이 끓어오를때 세발을 넣고 저어가면서 데쳐주세요.



살짝 숨이 죽은 정도에서 건져서 찬물에 헹궈주세요.




물기를 손을 꼭 짠후에 잘 풀어주세요. 



엉켜있으면 양념이 뭉쳐질 수 있어요.





사진에는 다진마늘이 너무 들어가서 뺐어요 ^^; 마늘은 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

작은 스픈으로 조금 넣어도 충분할 것 같았어요.



저는 들기름을 넉넉하게 둘렀어요. ^^ 들기름을 좋아해서요. 1~2큰술 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



참깨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완전 간단하지요~





오리불고기와 함께 비벼서 먹었어요.



한~입~ 꿀맛이었어요 ^^



감사합니다~


모바일 반찬 배달 플랫폼 '배민찬'

설치하기 ▶ http://tylio.me/t5l32eii6j


[배달의 민족이 만든 모바일 반찬 배달 플랫폼 '배민찬']


배달의 민족으로 근처 배달 음식을, 

배민라이더스로 동네 맛집을 즐기셨다면, 

이제 배민찬으로 전국 유명 식당의 반찬을 만나보세요!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유명 셰프의 요리부터

빅마마 이혜정, 수요미식회 홍신애 등 

유명 요리연구가가 정성껏 만든 건강한 반찬까지!

이제 집에서 편하고 맛있게 즐기세요!


[회원가입 혜택]

- 혜택 1 : 가입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배송 쿠폰

- 혜택 2 : 알뜰살뜰 할인 쿠폰 5,000원 x 2장!

- 혜택 3 : 후기만 잘 써도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적립금 10,000원!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