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꽈리고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방법 / 꽈리고추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볶음 반찬 강추!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23. 12. 6. 11:07

본문

728x90
반응형

 

꽈리고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방법 / 꽈리고추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 우선, 저는 꽈리고추에 구멍도 내지 않고 멸치보다 먼저 볶지 않았습니다. 개취 레시피이니 참고해주세요! *
보통 꽈리고추에 양념이 베이도록 먼저 포크로 구멍을 내서 먼저 볶는게 먼저인데, 데치거나, 아무튼 저는 꽈리고추의 아삭함이 남는게 좋아서 멸치랑 같이 양념에 볶았어요. 냉장실에 보관해 두면 어느정도 수그러들기도 하고 아삭함이 남아있어서 더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

 

 

<꽈리고추 멸치볶음>
1) 주재료 : 멸치 150g, 꽈리고추 1봉다리
2) 양념 : 다진마늘 1.5큰술, 직화파기름굴소스 3큰술, 간장 3큰술, 참기름 1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3큰술, 후추 약간

 

 

꽈리고추 멸치볶음

 

 

꽈리고추 멸치볶음 재료 준비하기


남은 멸치가 150g 있어서 사용했어요. 이정도면 일주일 반찬이 되더라구요.

 

 

꽈리고추는 꼭지를 따서 씻어 준비했어요.

 

 

 

꽈리고추 멸치볶음 양념 레시피


이번에는 직화파기름 굴소스를 멸치볶음 양념에 사용했어요.

 

양념 : 다진마늘 1.5큰술, 직화파기름굴소스 3큰술, 간장 3큰술, 참기름 1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3큰술, 후추 약간

 

직화 파기름 굴소스는 국보다는 볶음양념에 어울려요. 아주 맛이 강해서 국에 넣은 건 별로 였고, 볶음이 딱이더라고요.

 

직화 파기름 굴소스는 멸치의 비린맛도 잡아내고 맛이 강해서 볶음에 제격이었어요.

 

 

간장 3큰술, 후추약간

 

참기름 1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3큰술

 

 

 

 

 

 

 

꽈리고추 멸치볶음 만들기 - (1) 멸치 마른 팬에 약불에 볶아 비린냄새 날리기


우선, 멸치는 마른 팬에 볶아 비린냄새를 1차적으로 날려주세요.

 

 

 

꽈리고추 멸치볶음 만들기 - (2) 올리브유를 붓고 멸치+꽈리고추+양념에 볶기


(주의)저는 꽈리고추에 양념이 베이도록 먼저 볶거나 데치지 않았어요. 꽈리고추의 아삭함이 좋기도 하고 흐물해지는 게 싫어서 그렇게 했는데 참고만 해주세요! ^^

 

달군팬에 올리브유를 붓고 약불로 불여주세요.

 

 

멸치와 꽈리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념 : 다진마늘 1.5큰술, 직화파기름굴소스 3큰술, 간장 3큰술, 참기름 1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3큰술, 후추 약간

 

 

멸치와 꽈리고추를 중약불에 볶다가 끄고 잔불에 볶아주세요. 

 

 

 

꽈리고추 멸치볶음 완성~!


꽈리고추 멸치볶음을 반찬통에 담아 냉장보관해 두면 조금 더 꽈리고추가 양념에 베어 수그러들어요. 그리고 먹기에는 딱 좋더라고요. 아삭함이 있어서 ~ 보통은 꽈리고추를 먼저 구멍내고 볶고, 데치고거나 막 그러거든요. 개취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양념이 우선 너무 맛있고~ 직화 파기름 굴소스가 요번에 딱 제격이었어요!

 

 

 

반찬통 2통 나와서 일주일 반찬이 되었어요!

 

 

단짠단짠 맛있어서 뜨끈한 밥이랑 꿀맛이었어요!

 

 

 

 

 

훌리아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