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물부침부침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바삭바삭 해물부침개 해물듬뿍 들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23. 11. 15. 13:50

본문

728x90
반응형

해물부침부침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해물부침부침개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모둠해물 200g
2) 부재료 : 부추 반줌, 양파 1개
3) 양념 : 부침가루 150g, 튀김가루 150g 1:1 비율 사용, 물의 양의 반죽의 1.3배 정도입니다.
약간 무르게 흘러내리는 반죽 농도를 만들어주세요.(찬물사용)
* 요리팁 *
튀김가루 쓰는 것도 바삭하게 하기 위해서고, 찬물을 사용하는 것도 마찬가지예요! ^^
재료와 반죽량이 비등하면 부침개에 반죽의 여백없이 재료가 가득차서 굽게 됩니다~!

 

해물부침부침개

 

 

해물부침부침개 재료 준비하기


부침가루와 튀김가루를 준비했어요. 재료량에 맞추어서 반죽을 준비해주세요.
부침가루와 튀김가루 비율을 1:1로 해주시면 부침이 바삭하게 됩니다~

 

 

반죽하기
부침가루와 튀김가루 비율을 1:1로~

 

 

 

물량은 조금 더 1.3배로~ 농도가 진득하지하고 조금 흐르듯이 해주시면 좋아요!

 

 

 

주재료인 모둠해물과 부추와 양파를 넣어주세요.

 

 

 

부추가 길면 씹을때 주우욱 입밖으로 나올 수 있어서 작게 썰어서 넣는게 좋아요.

 

 

반죽이 남지 않게 재료가 빼곡하게 되도록 재료량과 반죽량을 조절해주세요.

 

 

 

 

 

 

 

해물부침부침개 요리하기


달군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붓고 불세기를 중약불에 둔채로 굽기시작했어요.

 

 

팬에 고르고 반죽을 깔아주세요.

 

 

한 면이 익고 뒤집어서 구워주세요. 주걱으로 누르기해줌

 

 

 

부침개를 3장 구워냈어요.

 

 

부침개 하나는 그 자리에서 바로 먹고, 2장은 반찬통에 잘라서 넣었어요. 반찬도 됩니다~!

 

 

 

 

 

 

 

 

 

 

 

 

반찬통에 넣어서 반찬으로 먹었어요.

 

 

 

 

 

해물듬뿍 들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특급소스 간장+와사비+꿀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