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장소스 대패삼겹살 볶음 만들기

고기요리(불고기)/돼지 불고기 외

by 훌리아 2020. 2. 20. 16:59

본문

728x90
반응형

 

간장소스 대패삼겹살 볶음 만들기


대패삼겹살 냉동 500g (9000원)을 2팩 사다놓았어요. 저녁에 먹을게 마땅찮을때 후다닥 요리하게 간편하기도 해서요. ㅎㅎ 차돌박이도 아래 양념을 똑같이해서 숙주 차돌박이 볶음을 하면 맛나요. 요즘은 뭐든지 잘 먹으려고 하는데 군것질을 많이해서 큰일입니다. ㅎㅎ;; 대패삼겹 냉동은 요리하면서 가장 중요한건 잡내제거예요. 생강가루, 맛술, 소주 등으로 잡내는 꼭 제거해주세요~~~

 

대패삼겹살 볶음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대패삼겹살 500g (2인분)

2) 부재료 : 큰 양파 1개, 대파 1개, 마늘 한줌(채썰기)

3) 양념 : 간장 4큰술, 굴소스 2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생강 0.5큰술(or 맛술2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1개

    (p.s 양념은 다소 단짠단짠이라 밥이랑 함께 먹어야 좋아요~ 간장과 굴소스 량은 1큰술씩 줄여서 넣으시고, 간 맞추실때 기호에 맞게 추가해 주시는 것을 고려해 보시길 바라요~!!!)

 

 

 

 

 

대패삼겹살 볶음 요리순서


1) 달군팬에 대패 삼겹살을 볶아주세요.

2) 채썬 마늘과 함께 볶다가 맛술이나 소주를 붓고 볶아주세요.

3) 간장양념을 넣고 볶다가 야채와 함께 볶아주세요.

 

 

 

 

 

 

 

 

 

오늘 점심은 뭘 먹을까?


 

 

 

 

 

 

 

 

대패삼겹살 볶음 재료 준비


 

큰 양파 1개, 대파 1개, 마늘 한줌(채썰기)

 

 

대패삼겹살 양념 만들기


 

간장 4큰술, 굴소스 2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생강 0.5큰술(or 맛술2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1개

 

간장 4큰술, 참기름 1개, 후추 약간

 

굴소스 2 큰술, 생강 0.5큰술(or 맛술2큰술), 설탕 1 큰술 , 올리고당 2 큰술

 

 

 

 

대패삼겹살 볶음 요리시작~!


냉동 대패 삼겹살 500g 사용 - 달군팬에 볶으면 수분이 빠져나와요. 그건 버려주세요.

 

냉동 삼겹살은 돼지 누린내가 날 수 있어서 생강가루를 넣긴 했는데, 맛술이나 소주라도 2큰술 부워 고기를 구우시면 좋아요. 저는 마늘 한줌을 채썰어서 우선 고기와 함께 볶아주었어요.

 

대패삼겹살 만든 간장양념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양파, 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여기에 숙주를 넣어도 좋은데, 차돌박이 숙주볶음과 비슷한 맛을 낼 수 있어요. ㅎㅎ

 

야채 숨이 너무 죽지 않게 볶아주세요. 

 

 

대패삼겹살 볶음 완성~


완전 푸짐한 한 접시 요리가 완성되었어요~!!

 

단짠단짠인데 밥이랑 함께 먹으면 딱 맞았어요~

 

양념장 만들때 간장, 굴소스를 1큰술씩 덜 넣으시고 간 볼때 추가해주시면 좋겠어요~ (밥과 함께 먹어서 다소 단짠단짠이거든요)

 

 

 

 

 

 

 

 

 

오늘밤 야식은 뭘 먹을까?


 

 

 

 

 

 

 

 

 

 

밥도둑.. ㅎㅎ 2그릇은 먹은듯해요. ㅎㅎ 2인분이자 3인분용

 

깻잎 남은게 있어서 가위로 잘라서 얹어보았어요. 고기 볶음이라 다소 느끼함도 있으니깐 좋았답니다~

 

깻잎향도 좋으니깐 이렇게 얹어서 드심 좋아요.

 

 

봄동과 쌈장 함께 싸서 먹었어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