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더덕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바로 이 맛이야! 미더덕 된장찌개 끓이기

국물요리/순한맛(국,탕)

by 훌리아 2020. 1. 13. 12:02

본문

728x90
반응형

미더덕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바로 이맛이야! 미더덕 된장찌개 끓이기


추억의 맛이 되어버린? 미더덕 된장찌개를 소환했습니다. 좀 의미심장하게 첫 멘트를 썼는데요. ㅎㅎ ^^;; 분명 예전에는 당연하게 미더덕을 넣어서 먹었어요. 어릴적 기억에도 미더덕을 입안에서 터트렸다가 입안을 데어서 혼이 났었던게 떠오릅니다. 그런데 어느순간 잊어버렸을 정도로 미더덕을 넣지 않고 된장찌개를 끓여서 먹었더라고요. 소환하게 된 계기도 얼마전에 돈갑이라는 돼지갈비집에서 된장찌개와 밥을 시켜서 먹었는데 거기 된장찌개에 미더덕이 들어있더라고요. 짝퉁미더덕 오만디(오만둥이)가 아니라 톡 터지는 미더덕이요~ 아 오랜만이다 미더덕 그랬어요. ㅎㅎㅎ 집에가서 해먹어야지 그랬답니다. ㅎㅎ

 

 

미더덕 된장찌개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미더덕 두줌정도 (많이 넣은거였어요~)

2) 부재료 : 애호박, 양파,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땡초, 파, 두부 한모

3) 양념 : 된장 2-3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후추 약간, 

4) 멸치육수 찐하게 준비 (2리터) : 5-6인분

 

 

 

 

 

 

 

미더덕 된장찌개 요리순서


1) 멸치육수를 찐하게 준비해주세요.

2) 미더덕과 부재료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3) 냄비에 멸치육수를 담고 버섯, 야채를 넣고 끓여주세요.

4) 끓어오르면 미더덕을 넣고 된장을 풀고 양념(다진마늘, 고춧가루, 후추)을 넣주세요.

5) 두부, 파, 땡초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끝)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미더덕 된장찌개 재료 준비


 

미더덕 2봉지 5000원에 구입 시장에서 싸게 구입했어요. ㅎㅎ 싱싱하고 크고~

 

냉동고를 털었는데.. 애호박이 생각보다 적어서.. 더 사가지고 왔어야 했나 후회후회~~ ^^;;

 

 

멸치육수도 생각보다 적어서.. 사실 찐하게 끓여서 준비해야 하는데 시간이 없어서 패스~ 대신 그대로 된장(시원한 해물맛이나는)을 사용했어요. 2리터 정도 물을 더 넣어서 맞췄는데 5-6인분정도랍니다.  

 

멸치육수가 끓어오르면 부재료(호박, 버섯, 양파)를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 야채국물 우려내기~

 

국이 끓어오르면 미더덕을 넣어주세요.

 

다시 바글바글 끓이면서 거품을 걷어내 버려주세요.

 

 

 

 

 

 

 

 

 

 

오늘 저녁을 뭘 먹을까?


 

 

 

 

 

 

 

 

 

 

그대로 된장찌개를 2-3큰술을 채에 풀어 넣어주세요.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주세요. 사진은 한큰술보다 조금 더 많아요. ㅎㅎ

 

미더덕이 잘 익어서 붕붕떠요. 두부를 넣어주세요.

 

후추 약간,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 주세요. (기호에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후추를 좋아하거든요)

 

파와 땡초를 마지막에 넣고 살짝 더 끓여주시면 요리끝~ ^^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정사각형 광고)

 

 

 

 

 

 

 

 

미더덕 된장찌개 완성!


 

이 얼마만에 맛보는 미더덕 된장찌개인가! ^^;;;

 

너무 맛있게 먹었고, 종종 이렇게 해먹어야 되겠다~ 생각했어요. ^^ 그리운맛 그런느낌이었어요.ㅎㅎㅎ

 

오늘 미더덕 된장찌개 어떠세요~

 

다시 맛보는 미더덕 된장찌개 찡~

 

미더덕 된장찌개 짜글이


 

 

된장 짜글이~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