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운 갈비찜 (미국냉장초이스 본갈비로 만듬)

고기요리(불고기)/소 불고기 외

by 훌리아 2017. 2. 13. 20:43

본문

728x90
반응형

미국냉장초이스 본갈비로 매운 갈비찜을 만들었습니다. 먼저 갑자기 본갈비란 말이 무척 궁금해서 검색을 했어요. ^^; 갈비는 총 13개의 뼈로 되어있고 1번부터 5번까지의 갈비뼈본갈비라고 합니다. 움직임이 미약한 편인 부위라고 합니다. 소의 횡경막과 연결되는 옆부분이라서요. 그렇지만 소의 꾸준한 움직임으로 다른 갈비 부위에 비해 하얗게 생긴 근막이 적은 편이고, 근육은 단단한 편입니다. 근내지방이 많아 육즙이 풍부하고 육향이 진한 장점이 있습니다. 본갈비는 꽃갈비(6번-8번가지 갈비뼈)처럼 마블링이 꽤나 좋고, 구이에 이용해도 무난하지만, 등급이 낮은 것은 그냥 갈비찜이나 갈비탕으로 이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참갈비는 9번-13까지의 갈비뼈를 말합니다. 본갈비나 꽃갈비에 비해 거칠고 근육도 두툼합니다. 갈비탕에 적합하다고 하네요 ^^ 짧게나마 공부가 되었습니다.


미국냉장초이스 본갈비 30% 할인해서 샀어요. 다른 재료 추가 없이 있는 그대로 양념만 더해서 매운 갈비찜을 만들었습니다. 거기에 떡볶이 떡을 넣어서 함께 먹었어요.ㅎㅎ 이틀동안 너무 맛나게 먹었어요. 밥도둑이었습니다. ㅎㅎ


 훌리아 가성비 요리란? ☆





본갈비는 사와서 바로 냉동실에 보관했어요.



요리하기 전에 미리 꺼내 놓고 물에 담궈 핏물도 뺐어요.









먹기 좋게 본갈비를 썰었습니다.




매운 갈비찜 양념

고춧가루3, 간장1, 고추장1, 굴소스1, 설탕1, 올리고당1, 

후추 약간, 생강 약간, 맛술1, 베트남 고추 6-7개(잘게 부숨) 다진마늘1






베트남 매운맛 불고추를 사서 여러 요리에 요긴하게 쓰고 있어요.

정말 매운맛이라기 보다 맛있는 매운맛이라고 할까요?

매운데 끝맛은 조금 단맛이 나게 해서 요리를 감칠맛나게 해주는 것 같아요~



2-3개나 3-4개 손으로 부서트리면 저렇게 쉽게 부서집니다. 



본갈비에 양념을 잘 섞어주세요







여기에 떡볶이 떡을 넣었어요. 냉동실에서 꺼낸거라 물에 담궈뒀다가 넣었어요.






멸치육수나 물을 반컵정도 넣어주세요.



자작하게 부어주시고요. 보이는 것보다 적게 부으셔도 좋아요.



이제는 육수에 양념을 잘 풀어서 졸여주시면 됩니다. 중약불로 끓여주시면 될 것 같아요.









미역국와 매운 갈비찜이면 다른 반찬을 필요가 없었어요.ㅎㅎ

너무 맛나게 먹었고요...

또 침이 꿀꺽 넘어가네요 ^^;;








요건 이튿날 다시 데워서 먹은 갈비찜 입니다. ^^







남은 양념으로 볶음밥을 만들었어요. 김치 송송~ 김가루 팍팍~ 참기름 휘리릭~ 깨소금 뿌림~










맛있는 저녁시간 되세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