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철 간식 바로구워먹는 쫄깃한 호떡 찹쌀호떡믹스

분식과 야식/간식,야식

by 훌리아 2017. 11. 9. 15:39

본문

728x90
반응형

백설에서 나온 찹쌀호떡을 직접 만들어먹는 재미 아세요? ^^ 이번이 4번째 되는데 처음엔 너무너무 어설퍼서 사진을 찍기도 민망할 정도였어요. 이제는 어느정도 잘~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 찹쌀호떡믹스  2480원에 구입해서 호떡 7장이 나왔어요. 요즘 일반 호떡이 얼마죠? 500원인가요? 붕어빵은 3개에 천원이던데... 좀처럼 가격을 올리기 어려운 길거리 간식인것 같아요. 가격을 올리면 박하다 그러고... 그런데 재료비는 계속 오르잖아요. 붕어빵도 벌써 한마리에 500원 했어야 하는데도 오르지 못하고 딱 턱걸이 하고 있는것 같아요... 요즘은 씨앗호떡이다해서 좀 퀄리티 있는 호떡도 많고... 시장에 호떡장사를 보기 힘든 실정이기도 하고.... 그런데 이렇게 직접 만들면 호떡 6-7장 나와요. 한장에 354~413원 정도 떨어져요. ^^; 쬐금 싸다고 할 정도입니다.




백설 찹쌀호떡믹스 2480원에 구입했어요~



바로 구워먹어서 맛있어요^^

만드는 법을 참고해주세요.

저도 물을 끓여서 찬물과 섞어서 반죽했어요.

온도가 잘 맞춰져야 이스트가 부풀어요.

프리믹스296g

건조 이스트 4g

찬물(2/3) + 뜨거운물 (1/3) - 물온도 40~45도 유지

프리믹스와 이스트에 적정한 온도의 물을 붓고 주걱으로 저어주세요.

생각보다 붙지 않고 잘 뭉쳐집니다. 반죽하면서 발효된다고 해요.

조금 더 쫄깃하게 먹으려고 손으로 반죽을 더 했어요. ^^

손에 식용유를 바르라고 하는데 저는 반죽에 직접 식용유를 둘렀어요.

그리고 미리 적당한 크기의 반죽으로 떼어서 준비했습니다.

반죽먹 크기정도면 좋아요.

손으로 살짝 눌러서 납작한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잼믹스를 그릇에 담고

밥숟가락으로 떠서 반죽위에 놓았어요.

손으로 잘 오므려 줍니다.



후라이팬을 가열해서 반죽을 모은 쪽을 아래로 향하게 놓아주세요.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아랫쪽이 노릇하게 구워지면 다시 뒤집어 주세요.

백설에서 받은 누르개예요. ^^ 서비스로 받았어요.ㅎㅎ 없으실땐 밥그릇 아랫부부으로 누르시거나 붙이개용 뒤집기를 사용해주세요.

누르개를 눌러주세요.

한 면씩 1~2분 가열해 주시면 됩니다.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누르개를 너무 누르면 잼믹스가 흘러 탈수가 있어요.

잼믹스가 골고루 들어가는게 포인트인데 아직 미숙하네요 ^^ㅎㅎ

겨울철이 되면 생각나는 간식이예요. 집에서도 심심할때 만들어서 먹어보세요~ ^^

누르개를 엄청 눌러서 요렇게 납짝하게 되었어요.ㅎㅎ 쫄깃하고 맛났어요. ^^;;


훌리아 푸드룸 소개


1) 훌리아 가성비 요리란? 

2) 모바일 영수증 챙기는 방법 

3) 감미료(설탕을 넣을까? 올리고당을 넣을까?) 

4) 감칠맛이란?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