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테이크소스 닭가슴살 볶음 & 감자 볶음 만들기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20. 8. 10. 17:17

본문

728x90
반응형

 

스테이크 소스 닭가슴살&감자볶음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큰 감자 2개, 닭가슴살스테이크 200g (or 햄사용가능)

2) 부재료 :당근 조금, 매운고추 2개, 통마늘 한줌

2) 양념 : 스테이크 소스 2-3큰술, 후추약간

 

 

스테이크 소스로 맛낸 닭가슴살스테이크&감자볶음

 

 

 

 

 

 

 

 

 

닭가슴살스테이크&감자볶음 재료 준비하기


팬에 익기 쉽도록 감자와 당근은 얇고 가늘게 채썰어주세요.

 

재료를 먹기 알맞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닭가슴살스테이크&감자볶음 만들기 gogo~!!


 

요리하는 동안 올리브유를 넉넉히 사용했어요. 스텐레스 팬이라 잘 눌러붙거든요. 중약불에 볶았어요.

 

달군팬에 마늘 당근을 넣어볶아주세요. 마늘은 마늘향나도록 제법 길게 올리브유에 마늘을 볶아냈어요.

 

감자도 넣고 당근과 함께 익도록 볶아주세요.

 

밑간으로 후추를 뿌려서 볶았어요.

 

 

 

 

 

 

 

 

오늘 점심은 뭘 먹을까?

 


 

 

 

 

 

 

 

 

 

 

 

 

팬이 안에 재료가 마르지 않게 중간중간 올리브유를 넉넉히 둘러 볶았어요.

 

 

닭가슴살스테이크 200g인데 없으시면 햄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 부드러워서 뭉게질까봐 작고 네모나게 썰었어요.

 

재료가 충분히 익혀졌을때 아래 스테이크 소스를 넣어주세요.

 

 

2큰술 넣고 볶다가 간을 봐주세요, 소스별로 농도가 달라 연할 수 있으니깐 싱거우면 더 넣으시면 됩니다.

 

 

땡초를 썰어서 넣으면 매콤하면서 매운맛이 살짝 돌아서 더욱 군침이 돌게 만들어요~

 

 

간을 보고 소스량을 조절해주세요. 모자라면 더 넣고, 짠맛이 있으면 올리고당을 둘러서 간을 맞춰주세요.

 

 

참기름은 기호에 따라 넣어주세요. 저는 참기름도 살짝 둘렀어요. ^^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맛있는 밥반찬~

닭가슴살스테이크&감자볶음 완성~!


 

재법 량이 많았는데 정말 다먹을뻔했어요. ^^ 다음날 도시락 싸려고 남겨둔게 조금뿐이었어요. ㅎㅎ

 

없던 입맛도 살리는 마성의 반찬이었어요. 저녁 조금만 먹으려다 2그릇먹었어요. ^^ ㅎㅎ

 

아이들도 좋아할테지만 매운고추 들어가서 그건 빼시면 좋을듯하고요. 사실 매운 맛이 살짝 돌아서 더 맛있는지도 모르겠어요.

 

감자로 자꾸만 손이가서.... 침샘 폭발~!

 

오랜만에 감자볶음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ㅎㅎ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