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묵볶음 황금레시피~ 초간단 굴소스 어묵볶음 반찬 만들기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20. 10. 19. 16:24

본문

728x90
반응형

어묵볶음 황금레시피

초간단 굴소스 어묵볶음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납작어묵 3-4장

2) 부재료 : 양파 반개, 땡초 1-2개, 파 1/2개, 마늘슬라이스 반줌

2) 양념 : 굴소스 1큰술, 후추 약간, 올리고당 0.5-1큰술, 참깨

 

 

 

 

 

 

 

 

 

 

 

 

 

 

 

 

 

어묵볶음 재료 준비하기


납작어묵을 채썰듯이 폭이 좁게해서 길쭉하게 썰었어요.

식당가면 요런 어묵볶음 많이 보셨을거예요. ^^

 

양파반개, 마늘슬라이스, 땡초 작은거 2개 썰어서 준비했어요.

 

 

 

 

 

 

 

오늘 점심은 뭘 먹을까?

 


 

 

 

 

 

 

 

 

 

(간단한 반찬) 어묵볶음 만들기


 

스텐레스 팬은 충분히 가열된 상태에서 식용유를 붓고 코팅시켜줘야 눌러붙지 않아요

 

 

마늘, 파, 양파 순으로 볶아주세요. (다른 건 볶고 어묵볶음 만들기 시작해서 팬이 다소 더러워졌어요. ^^;; )

 

 

어묵을 넣고~

 

후추를 뿌리고 볶아주세요.

 

굴소스는 너무 넣으면 짜요. 밥반찬으로 할테니 1큰술 정도만 넣었어요.

 

땡초를 2개 넣어 함께 볶아 매운맛을 플러스했어요~!

 

다소 짠맛이 돌기때문에 올리고당을 둘렀고요, 참기름은 취향에 따라 넣는데, 저는 넣지 않았어요. 향이 강해서요~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어묵볶음 만들기 완성~!


간단 반찬 만들기예요~! 후다닥 끝~!

 

양념은 모자라지 않게 넣어 양념맛으로 먹는 것도 있어요.

 

어묵은 김치어묵탕 만들고 남은거라 반찬을 만들었어요.

 

충무김밥도 만들때 오징어와 어묵은 찰떡궁합이예요. ㅎㅎ 갑자기 생각이나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

 

아무튼 초간단 어묵반찬 만들어보세요~ 굴소스가 다함~! ㅎㅎ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어묵볶음 요리 링크


1) 김치어묵탕 foodroom.tistory.com/1000

 

쌀쌀한날 뚝딱 끓여내기 좋은 김치어묵탕

"쌀쌀한날 뚝딱 끓여내기 좋은 김치어묵탕" 초간단 김치어묵탕 재료 및 양념 멸치육수 1리터 + 신김치 반포기 + 납작어묵 3-4장 땡초 1-2개, 다진마늘 1큰술, 추 약간, 국간장 0.5-1큰술 넣기 만두 3-4�

foodroom.tistory.com

 

2) 충무김밥 foodroom.tistory.com/532

 

집에서 후다닥 만든 충무김밥 만들기

집에서 후다닥 만든 충무김밥 만들기 총각무가 한참 맛있을때 만들어 먹은 충무김밥입니다. 포스팅 조금 늦어져서 김장철이 지나고 있어요. ^^; 오징어 한마리, 어묵, 집에 남은 김 몇장으로 후��

foodroom.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