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짠단짠 곤약조림!

반찬/반찬-나물류

by 훌리아 2018. 3. 27. 11:45

본문

728x90
반응형

나만의 다이어트 식단~


저는 많이 먹기 때문에 특히나 저녁에 더 많이 먹기 때문에 ^^;; 식사량을 줄일 필요가 있어요. 요리준비하다가 이것저것 맛보다가 헛배가 부른상태에서 다시 저녁을 먹기 일쑤예요.ㅎㅎ 곤약조림하면서 조리기도 전에 2개나 먹었는데 배고픔이 사라져서 놀랐고, 헛배가 부르다 못해 이미 포만감이 들어버려서 두 번 놀랐어요. ^^; 요고요고 곤약조림으로 식사량을 줄일 수 있겠구나 싶었답니다~



곤약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곤약 100g당 5-10kcal라고해요. 곤약 속 글루코만난 때문에 금방 포만감이 생겨나요. 이유는 체내 들어가수분과 닿으면 30배 이상 팽창한다고해요. (헐~ )식물성 섬유질로 구성된 글루코만난은 칼로리가 낮고 생리 효과가 큽니다. 그 밖에 곤약 효능으로 당뇨병관리, 체중감소, 콜레스테롤 감소, 변비 예방, 피부 개선, 상처 치료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요.




곤약 조림 재료 및 양념 준비


주재료 : 곤약 600g * 2개
양념 : 간장1(국자) : 물1(국자) : 설탕 0.5(국자) : 올리고당 0.5(국자), 후추약간, 참기름 1큰술

* 짠맛이 나면 물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단맛을 원하시면 올리고당을 더 넣어주세요!




곤약 조림만 하려고 600g * 2개를 구입했어요.




*곤약을 맛있게 먹으려면


1) 곤약을 깨끗한 물로 여러번 헹구거나 끓는 물에 살짝 데친후 물기를 뺍니다.
2) 용도에 맞게 적당한 크기로 잘라 모양을 내신 후 국/탕/전골 등에 넣어 같이 끓여내시거나 입맛에 맞게 샐러드, 무침, 조림 등에 조리해 드시면 좋습니다.




두툼한 곤약을 좋아해서 조금 투툼해졌는데 모양내기가 어려울수 있으니 (0.5cm 이하로 잘로 주시는게 좋아요)


곤약을 끓는 물에 데치기 전 미리 모양을 내었어요.




가운데 칼집을 내고 끝을 잡고 가운데로 넣어 돌려 빼주세요~ ^^;;




요렇게 끝을 잡고 가운데 칼집 사이로 넣어 돌려 빼주시면 요렇게 모양이 만들어 집니다.




소금 0.5큰술 넣고 데쳐주세요.





곤약을 건져낸후 흐르는 찬물에 충분히 씻어내 주세요.






곤약 조림 양념 만들기


주재료 : 곤약 600g * 2개
양념 : 간장1(국자) : 물1(국자) : 설탕 0.5(국자) : 올리고당 0.5(국자), 후추약간, 참기름 1큰술

* 짠맛이 나면 물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단맛을 원하시면 올리고당을 더 넣어주세요!




준비된 양념을 넣고 충분히 졸여주세요. 30분 정도 졸였는데 불의 세기나 양에 맞춰 알맞게 졸여주시길 바랍니다.






하나를 건져서 곤약 단면을 확인해 봤어요. ^^ 곤약에 양념이 베어들었어요




두툼하게 썰어 모양을 냈더니 조금 끊어진것도 있었어요. 조림이 끝내고 그릇에 담아보았어요.탱글탱글 맛나게 졸여졌어요 ^^




2개 정도만 먹어도 헛배가 부르다 못해 배가 부른가? 그런 생각이 들어버렸답니다. ㅎㅎ 식사량을 좀 줄일 수 있으려나 기대하고 있어요. ㅎㅎ




곤약의 매력에 푹 빠졌어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