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황금푸드 카레의 효능 알고, 카레우동 만들기

면요리/면류-우동

by 훌리아 2018. 1. 3. 14:33

본문

728x90
반응형

만만한 요리가 카레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뻑하면 카레를 끓여먹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손에 꼽을 정도로 해먹어요.  강황의 노~오란 카레를 먹고나면, 정말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믿거나 말거나 그런 느낌이지만, 정말이지~ 카레효능이 참 많아요!


황금푸드 카레의 효능 알기

강황의 노란색 성분인 '커큐민(Curcumin)'


  • 속쓰림과 배탈예방
  • 심장마비 예방, 당뇨 늦춤
  • 노화방지, 치매 예방
  • 암 방지, 관절염 완화



오사카 여행가서 마지막날 오사카성 관광을 했는데,

오전에 오사카 박물관을 갔다가 (아점)으로 도쿠마사 카레우동 맛집을 찾았어요.

배를 채우고 오사카성으로 떠났어요.ㅎㅎ



오사카 카레우동 맛집 도쿠마사 

링크 http://foodroom.tistory.com/369





요리를 시작해 볼까요? ^^;; 도쿠마사 맛과 같지는 않지만~


주재료: 오뚜기 카레(매운맛), 우동 면사리 2개

부재료: 당근1, 양파1, 감자2, 고기 300g

양념 : 버터


01

02

03

카레 매운맛

우동 면사리 

식감돗는 야채 



고기는 냉동실에 남은 고기를 사용했어요.

카레용 돼지고기는 퍽퍽해서 얇게 썰은 고기를 사용했어요.



집에 남은 버터가 있어서 당근, 감자, 양파를 볶다가 고기를 넣고 볶았어요.


식감을 주기위해 

야채를 듬뿍넣었어요. 

고기밑간은 

후추로 마무리~


당근, 감자를 우선 잘 익혀주면서 볶아주세요. 고기위에 후추로 고기 잡내를 잡아주세요.



버터에 볶은 야채를 큰 냄비에 담고 준비된 멸치육수를 부어주세요.


 멸치육수 준비

멸치육수 붓기 


카레가루를 넣어주세요. 한 국자(6인분)를 넣었어요.

엄청 많은 양을 끓이고 있어요 ^^;

기호에 맞게 카레를 넣으시는게 좋아요.

카레가 너무 많이 들어가면 쓴맛이 날정도 쎄거든요~



충분히 끓여주세요.



맛이 좀 강하다 싶으면 올리고당을 넣어주세요.






우동면사리는 굳어있기때문에 살짝 져셔두셨다가 끓는물에 넣어주세요.

다시 건져서 흐르는 찬물에 식혀서 탱글탱글한 면발을 만들어주세요.


01

02

03

 

 

 




우동면사리 조금에 카레넣고 한 젓가락 하고 밥을 쓱쓱 비벼서 먹었어요. ^^;



면발이 비슷한가요?



사진으로 비교하지만 면발이 달라도 너~무 다르다는 결론! ㅠㅠ



먹다가 목이 메일까봐 곰탕하나를 끓여서 같이먹었어요 ^^

올해는 횡성한우100% 진한국물곰탕으로 대신했답니다.

이번 겨울엔 곰탕 몇시간씩 고우는게 일이라고 패스했어요.


 

 


횡성한우100%를 믿으며 꿀꺽꿀꺽했답니다.

나물반찬과 카레우동 한 상 차렸어요~ ^^




오사카에서 먹은 도쿠마사 카레우동이 생각이 나서~ 해먹은 카레우동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