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쥐포 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비율 단짠단짠 호두 넣은 쥐포볶음 / 도시락 반찬으로도 굿굿~!!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21. 3. 26. 17:28

본문

728x90
반응형

쥐포 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비율 단짠단짠 호두 넣은 쥐포볶음


1) 주재료 : 쥐포 200g, 호두 한 줌

2) 양념 : 간장 4큰술, 굴소스 2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생강 조금, 후추 조금, 참기름 0.5큰술

(밥반찬이라 단짠은 다소 짭짤하니 간이 좀 쎄요~)

 

 

 

 

쥐포와 호두 준비하기


먹기 편하기 쥐포를 가위로 잘라주고, 호두를 작게 부셔서 준비했어요.

 

 

쥐포는 맥반석 쥐포구이 다소 조미된 감이 있었어요. 그래서 양념이 더해지니깐 다소 단짠 쎄더라고요. 그래서 올리고당 1큰술 더 넣었어요.

 

호두는 작게 부숨

 

 

 

 

 

 

 

 

 

 

 

간장 양념  만들기


쥐포의 종류(일반 & 조미된)에 따라 올리고당은 조절해 주세요.

 

간장 4큰술, 굴소스 2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up & down),

다진마늘 1큰술, 생강 조금, 후추 조금, 참기름 0.5큰술

 

(밥반찬이라 단짠은 다소 짭짤하니 간이 좀 쎄요~)

 

굴소스와 간장은 1:2비율로 해주세요. 굴소스 2큰술에 간장 4큰술 넣었어요. 참기름은 0.5큰술

 

후추 약간, 다진마늘 1큰술, 생강 0.3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넣었어요.

 

쥐포에 따라 짠맛이 다를 수 있거든요. 올리고당량은 맛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호두 넣은 쥐포 볶음 만들기 GOGO~~!!


중불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부워주세요.

 

 

쥐포와 호두를 한번에 넣어 볶았어요. 후다닥

 

고르게 올리브유가 묻어나게 섞어 볶아주세요.

 

양념을 붓고 볶아주세요. 이때는 불을 아예 꺼놓고 잔불로 하셔도 좋아요.

 

 

 

양념이 진하게 베이면 볶음 끝~!

 

 

 

 

 

 

 

 

 

 

호두 넣은 쥐포 볶음 완성~!


일단 뜨거운 열기를 식히려고 접시에 담아뒀어요.

 

제가 간장양념 많이 해서 먹어봤지만 이번에 제대로다~ 싶은 양념 비율이었어요.

 

가장 최적에 맛 그런느낌? 너무 짠맛이 강해도 NG 재료맛도 살고 양념맛도 사는 그런 맛의 비율을 느꼈어요. ^^;;

 

물론 쥐포의 종류에 따라 양념의 단맛은 조절할 필요가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

 

 

 

쥐포가 짠맛이 강한것도 덜한것도 있고, 그것에 따라서 아무튼 단맛은 각자의 입맛에 따라 조절해 주세요. 짜다 싶으시면 올리고당을 한바퀴 휙~ 둘러주세요.

 

참깨를 뿌려서 고소함 추가~!

 

 

 

 

 

 

 

 

 

 

 

 

따순 밥에 쥐포볶음~ 너무 꿀맛이었어요. 도시락 반찬으로도 굿굿

 

 

 

 

* 냉이된장국 짜글이와 함께 먹었어요~


foodroom.tistory.com/1088

 

봄향긋 냉이된장국 끓이기

봄향긋 냉이된장국 끓이기 (5-6인분) 1) 주재료 : 냉이 한봉다리, 양파 1개, 매운고추 2개, 파 1/2개 2) 양념 : 청국장 : 된장 = 2 : 1 비율 or 1 : 1 비율 추천 다진마늘 1큰술, 후추약간, 고춧가루 약간 3)

foodroom.tistory.com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