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테미너 짱짱, 집에서 양고기(양곰탕) 떡국 만들기

고기요리(불고기)/양고기 요리

by 훌리아 2019. 11. 23.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부산 대연동 양고기 파는곳


범천동 이마트점에서도 양고기를 판매했었고, 근처 양고기주점에서도 직접 살 수도 있었어요. 그리고 온라인으로 이마트몰에서 주문해서도 손쉽게 살 수는 있어요~ 검색해도 다른 양고기 전문판매처를 쉽게  찾을 수도 있고요~ 그런데 직접 보고 산다는 것도 나름 저는 괜찮다고 생각하는게 맛있게 먹고 나오면서 더 주문해서 다음날이나 양곰탕을 찐~하게 먹으면 그게 또 그렇게 좋더라고요 ^^;;

 

 

 

 

 

마야 생양고기 식육식당 TEL 1670-8189

부산 남구 대연동 1738-15

 

 

 

 

 

 

 

스테미너 짱짱, 양고기(양곰탕) 떡국 만들기


 

양갈비 3짝을 사가지고 와서 다음날 맛있는 양곰탕 떡국을 끓여서 먹었어요.

파 썰고, 마늘 다지고, 양고기를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서 준비하고, 떡국 찬물에 담궈두면 준비는 끝나요~

 

 

 

양고기(양곰탕) 떡국 재료 준비(2-3인분)


양고기 / 파, 마늘 / 떡국 준비

 

양고기는 사가지고 온날 냉장 보관을 해뒀어요. 싱싱한거 보이시죠?

 

떡국은 찬물에 담궈뒀어요.

 

파 한줌 썰어놓고, 마늘 한줌 다져놓았어요.

 

양고기는 아주 부드럽기도 하고 가위로도 충분히 잘 잘려져요. 뼈에 붙은 살을 조금 남겨 두고 살코기는 한 입크기로 썰어주세요.

 

양갈비 3개 분량 가위로 자라서 준비해주세요.

 

 

 

 

양고기(양곰탕) 떡국 요리순서


1) 냄비 물 2리터를 붓고 끓여주세요.
2) 물이 끓어오르면 양고기를 넣고 푹 끓여주세요.

(국물이 진해지도록)

3) 거품걷어내고, 다진마늘을 넣고 끓여주세요.

4) 떡국을 넣고 소금, 후추간을 해주세요.

(떡국은 금방 익혀져요~)

5) 파를 넣고 마무리로 끓이면 끝!

 

 

 

 

 

 

 

 

 

 

오늘 점심은 뭘 먹을까?


 

 

 

 

 

 

 

 

양고기(양곰탕) 떡국 요리 시작


 

푹 끓일 요량으로 물을 넉넉히 넣었어요. (2-3인분이지만, 2인이서 해치움)

 

양고기를 넣고 팔팍 끓이시면서 거품걷어내 버려주세요.

 

국물이 뽀얗게 끓여지면 다진마늘을 넣어주세요.

 

찬물에 불려논 떡국을 건져 넣어주세요.

 

소금간을 해주시고요

 

거품도 한번 걷어내고요~

 

파를 넣어주세요.

 

후추를 좋아해서 후추도 팍팍 넣었어요.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양고기(양곰탕) 떡국 완성!


정말 배가 터지도록 먹었어요. ^^;; 너무너무 맛나기도 했고, 스테미너에도 짱이랍니다.

 

양 특유의 맛은 익숙해져야 그 진정한 맛?을 음미하실수가 있어요.

 

처음 양고기 먹을땐 이런맛하면 양구이는 잘 모르겠다면서 먹기도 했거든요. 한 3번째부터 맛나더라고요. ㅎㅎ ^^:;

 

양곰탕도 집에서 끓여야 사실 제맛이여라~ 그 맛이 진하고 깊어서 말이죠~

 

고기도 완전 듬뿍이고요~

 

이정도 끓여야 아~ 지대로 양곰탕이다 할수가 있어요. ^^;; 자화자찬... ㅎㅎㅎㅎ

 

주말에 먹은 양곰탕은 잊을 수 없는 주말은 만들어 주었어요. ㅠ 세상 행복~~~~

 

요렇게 김을 잘라서 얹어서 먹으면 굿!

 

양갈비 뜯는 맛도 있어요. 완전 부드러워서~~~

 

 

 

 

 

 

 

 

 

 

오늘 별식은 뭘 먹을까?

 


 

 

 

 

 

 

 

 

 

 

 

 

 

 

총각김치는 죽음이죠.

 

말해서 무얼하겠어요. ㅠ

 

폭풍흡입하고 싶어지네요. 다시.... 에고고....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