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섯볶음 황금레시피 굴소스로 맛낸 새송이버섯 볶음 만들기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20. 3. 4. 12:52

본문

728x90
반응형

버섯볶음 황금레시피

굴소스로 맛낸 새송이버섯 볶음 만들기


나물비빔밥 만들었는데, 거기에 버섯볶음 하나 더 준비를 하게 되었어요. 그냥 먹어도 무척 맛나는 버섯볶음입니다. 양념도 무척 간단한데요. 굴소스 2큰술, 다진마늘, 올리고당, 후추 정도만 들어갔어요. 단짠단짠 버섯볶음입니다. 새송이버섯을 버섯 머리와 몸통은 분리해서 착착착 썰어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참조요~ ^^;;)

 

새송이버섯 볶음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새송이버섯 4개

2) 양념 : 굴소스 2큰술, 다진마늘 0.5-1큰술, 올리고당 2큰술, 후추 약간

 

 

 

 

 

 

 

새송이버섯 볶음

 

버섯 물에 씻지 않아도 된다?!


 

저는 버섯을 씻지 않고 바로 사용한는 편인데, 흐르는 물에 씻는 분들도 있어요. 정 씻어내고 싶을땐, 더러운 부분만 닦아내도 되고요. 버섯을 물에 담구거나 헹구면 탄력 떨어지고, 좋은 성분이 사라지기 때문에 되도록 있는 그대로 요리에 사용하시면 좋아요. 말린 표고버섯의 경우도 마찮가지로 너무 오래 물에 담가두는건 좋지 않아요~~ 

 

 

버섯 머리 부분과 몸통아래(더러운 이물질은 칼로 잘라내주세요.)

 

버섯 몸통을 반으로 갈라도 좋고, 머리부분쪽으로 잘라 다시 썰어주었어요.

 

버섯 몸통부분도 썰어주세요.

 

두께에 따라 식감이 다르니 기호에 맞게~ ^^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올리브유를 적당히 두르고 버섯을 볶아주세요.

 

버섯 위로도 올리브유를 둘러 다시 볶기

 

후추 약간 뿌리고, 굴소스 2큰술을 넣어 볶아주세요.

 

다진마늘 0.5큰술 넣어 볶기

 

올리고당(단맛 UP) 둘러 간맞추기~

 

 

 

 

 

 

 

 

오늘 저녁을 뭘 먹을까?


 

 

 

 

 

 

 

새송이버섯 볶음 완성~!


 

금방한 새송이 버섯 볶음은 그냥 먹어도 넘나 맛나지만~

 

식혀서 담아주세요. ^^;;

 

 

저는 아래 비빔밥을 하는데 새송이 버섯 볶음을 넣었어요.

나물비빔밥 링크

https://foodroom.tistory.com/864

 

내가 좋아하는 나물비빔밥 만들기

내가 좋아하는 나물비빔밥 만들기 구색을 맞추려다 보니 여러가지를 만들게 되었어요. ^^; 제일 중요했던건 무채나물이었고, 콩나물, 깻잎순, 고사리, 도라지 볶음은 한번에 후다닥 데쳐서 볶거나 무쳤어요. ㅎㅎ..

foodroom.tistory.com

 

달걀 후라이를 3개나 하고~

 

버섯볶음과 각종 나물 (도라지, 고사리, 깻잎순무침, 무채나물)을 한데 모아 비벼서 먹었답니다~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