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양파카레 만들기

밥요리/비빔밥,볶음밥,덮밥

by 훌리아 2019. 1. 11. 13:04

본문

728x90
반응형

초간단 양파카레 만들기

 

정말 초초초 간단 카레를 만들어보았어요. 양파 2개를 채 썰어서 카레에 넣고 끓였습니다. 매운카레여서 살짝 꿀을 넣었어요. 카레가 너무 매울땐, 취향에 따라 꿀이나 올리고당 적절하게 맛을 조절하시면 좋아요. 고기, 감자, 당근을 넣어야 하는데 냉장고가 텅비어서 저녁을 카레로 간단하게 해결했어요. (김장김치와 총각김치랑 함께 먹었는데 넘넘~ 맛있었어요!)

 

초간단 양파카레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카레 고형 8조각 (4인분) / 물 1.5L

- (실제로는 1조각이 1인분이라는데, 솔까. 저희는 대식가인지.. 둘이서 절반은 먹었어요.)

2) 부재료 : 양파 2개

3) 양념 : 후추 약간, 꿀 1-2큰술

 

 

 

 

 

 

 

 

 

S&B GOLDEN CURRY (HOT한 맛)

 

 

1) 양파 2개를 채썰어서 달군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볶아주세요. (양파+후추 약간 뿌리기)

 

 

 

 

 

 

 

 

 

2) 냄비에 물(1.5L) 붓고 볶은 양파를 넣고 끓여주세요.

 

 

3) 카레 고형을 조각내서 넣고 끓여주세요.

 

 

* 냄비 바닥에 눌러붙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세요.

 

 

4) 카레가 충분히 녹아서 끓여졌을때, 꿀을 살짝 넣어주세요.

(취향에 따라, 매운맛이 강하면 올리고당 등으로 조절해주세요)

 

 

 

 

 

 

 

 

 

초간단 양파카레 완성!!

 

 

양파만 넣고 끓인 카레여서 부드럽게 비벼서 드실수 있어요. 

 

 

여기서 얇게 썰어낸 고기를 넣어서 함께 끓여먹기도 해요.

 

 

이번에는 고기없이 양파만으로도 진한 카레맛을 느끼기엔 부족함이 없었어요.

 

 

 

 

 

 

 

 

 

 

 

밥을 비벼드시거나 우동사리를 넣어서 드셔도 맛있어요.

 

 

김장김치와 총각김치와 함께 먹었어요 ^^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