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입맛없을때 김치 도토리묵 / 묵사발 만들기

BEST랭킹요리/삼시세끼

by 훌리아 2021. 8. 16. 11:40

본문

728x90
반응형

김치 도토리묵 / 묵사발 만들기 (2인분)


1) 주재료 : 도토리묵 300g * 2팩

2) 부재료 : 김치 한줌,  김가루, 통깨

3) 물냉면육수 2팩 준비

 

 

김치 도토리묵 / 묵사발 만들기

 

 

김치 도토리묵 / 묵사발 재료 준비하기


원래 도토리묵사발 재료를 한팩에 파는 것도 있어요. 그런데 저는 거기 육수맛이 조금 맞지가 않아서

도토리묵 따로, 물냉면육수를 따로 준비를 했어요 ^^

육수는 물냉면육수를 사용했어요. 

육수는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같아요.

 

도토리묵 2팩, 물냉면육수 2팩

 

신김치 한줌 다져 썰기

 

도토리묵 썰기

 

 

 

 

 

 

 

 

 

 

김치 도토리묵 / 묵사발 만들기

 


너무 쉬운 도토리 묵사발입니다. 재료를 넣고 육수붓고 먹으면 끝이예요. ㅎㅎㅎ

얼음을 넣어서 먹으면 더욱 시원합니다.

늦여름이라 이제 먹을 날이 얼마 남지가 않았아요.

요즘은 비가 계속해서 내려서 ... 여름이 가려니 무척 아쉽네요 ^^;;

 

 

너른 그릇에 도토리를 담고 신김치를 얹고

 

김가루 대시 김자반이 좋은데 집에 없었어요.

 

통깨를 뿌려주세요.

 

여기에 육수만 붓고 드시면 됩니다.

 

 

시원하게 얼음도 넣었어요.

 

밥을 말아서 드셔도 좋고, 여기에 국수를 말아서 드셔도 좋아요 ^^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