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등어 구이 맛있게 하는법 바삭하고 냄새없는 고등어구이 만들기

해물요리/해물,생선, 찜,조림 외

by 훌리아 2019. 12. 5. 11:21

본문

728x90
반응형

고등어 구이 맛있게 하는법

바삭하고 냄새없는 고등어구이 만들기


저는 비린내가 싫어서 사실 고등어조림이나, 고등어구이를 잘 해먹지 않는 편이예요. 그런데 회전오븐을 사용하고 나니깐 고등어구이도 그렇게 싫지는? 않게 되었어요. 완전 바짝 구워서 비린맛도 덜하고 계속 불앞에서 기름에 굽지 않아서 좋고, 요리하면서 냄새가 베이지도 않아서 좋고 이런점들이 굿이더라고요~ ^^;; 처음에 멋모르고 고등어 머리까지 회전오븐에 넣고 돌렸는데, 고등어 머리가 들어가서 회전오븐통 길이와 맞지 않아서 고등어가 다 해체되어 부서졌더라고요, 꼭 머리는 잘라내고 고등어 몸통만 넣고 돌려주세요

 

 

 

(참고) 팬에 구울때, 고등어 비린내 없애는 방법


1) 레몬물에 10분간 담구기

2) 키친타올(티슈) 물기 닦아내기

3) 소금간 살짝하기

 

* 다른방법으로는 고등어 껍질을 벗겨내기

(요건 이런저런  핑계로 못하는 경우가 많음 ^^;)

 

 

 

 

 

 

 

 

바삭하고 냄새없는 고등어구이 만들기


 

(처음 실패 - 고등어 머리까지 회전오븐에 돌림 ㅋㅋㅋㅋ)

 

고등어는 깨끗이 씻어낸후 물기를 제거하고 넣어주세요. (요사진은 실패사진 참고용 입니다) ^^;;;

 

불조절을 세게하면 탈수도 있다고 해요, 일단 중불로만 해서 하시는게 좋아요. 불세기가 약해도 삶아는 효과?가 있어서 안좋아요

 

고등어 머리가 들어가서 다 부서졌어요. 회전오븐 본체 길이가 한정되어있어서 고등어가 구부러지거든요.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고등어 머리가 비린내가 심한테 바작 구워서 그조차도 덜했어요. ㅎㅎ

 

간장에 겨자를 넣은 소스를 만들어서 찍어먹으면 정말 맛나요~ (먹으면서 다소 느껴지는 생선의 맛이 덜함) 

 

 

 

 

 

 

 

 

바삭하고 냄새없는 고등어구이 만들기


(고등어 머리는 잘라내고, 회전오븐에 넣기)

 

 

회전오븐은 야외가스버너를 사용해야해요~ (야외에서 치킨구이, 군고구마 등을 만들어먹기 간편함, 에어프라이어보다 가성비가 높음, 세척도 간편함)

 

 

 

 

 

 

 

 

오늘 저녁을 뭘 먹을까?


 

 

 

 

 

 

 

 

일단~ 고등어 몸통이 안부서지고 살았어요. ^^ ㅎㅎㅎ

 

팬에서 굽는것보다 냄새도 덜 맡고, 간편해서 좋았어요. (비린맛도 덜하고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