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우 잔뜩~ 고소한 새우볶음밥

밥요리/비빔밥,볶음밥,덮밥

by 훌리아 2017. 1. 13. 00:11

본문

728x90
반응형

새우 안좋아하는 사람이 드물죠? ^^

저도 새우를 무척 좋아하는 사람중에 한사람입니다. 

이마트 노브랜드 새우를 한봉지 구입해서 냉동실에 둬요. 볶음밥이 생각이 날때가 있어요. 

고소한 새우볶음밥이 생각나는 날이요 ㅎㅎㅎ


훌리아 가성비 요리란? ◀




흰밥이 아니어서 새우가 잘 안보이네요 ^^;



요리 시작전 재료를 준비합니다. 감자, 당근, 양파, 다진돼지고기, 새우를 준비해 주세요!

다진 돼지고기(앞다리살)와 새우는 마트에서 넉넉히 사가지고 와서 냉동실에 보관해 둡니다.

다진 돼지고기는 3-4등분해서 봉지에 따로 담아두면 다음에 쓸만큼의 양을 빼내기가 편해요.

새우는 산 그대로 넣어도 잘 떨어져서 그냥 넣어도 돼요~







우선 불판에 기름없이! 그냥 다진고기를 볶아서 따로 둬주세요.




tip) 찬밥이 너무 딱딱할땐 흐르는 물에 채에 받쳐서 풀어주세요.






딱딱한 밥이 사진처럼 풀어져요~ ^^




다시 기름을 후라이팬에 두르고 야채를 넣고 볶아주세요.







야채가 어느정도 익었을 때 익힌 다진 돼지고기를 함께 볶아주세요.



그리고 새우도 넣어주세요~ ^^






싱거운 맛엔 소금을 넣어주세요.



해물맛이 나는 굴소스를 넣어주시면 감칠맛이 더 나요~









밥을 넣어주고 달달달 볶아주세요~






마지막엔 참기름과 깨소금을 뿌려주세요~





참기름의 고소함이 풍기나요? ^^




새우볶음밥 완성(새우가 잘 안보이네요~^^;;)




다음날도 남은 볶음밥과 순두부찌게로 점을 먹었어요.ㅎㅎ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