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북어국/황태국 고단백 요리로 건강을 지켜요!

국물요리/순한맛(국,탕)

by 훌리아 2017. 8. 21. 12:10

본문

728x90
반응형

황태는 내장을 뺀 명태를 몇 개월간 말린 북어를 말합니다. 겨울에서 봄까지 일교차가 큰 강원도 산자란에서 얼고  녹기를 반복해 만들어지면서 영양분이 응축됩니다. 황태 100g당 단백질이 80g이라고 하니 엄청난 고단백 식품이지요! 근육을 키우는 사람에게 특히나 좋습니다.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은 19%라면, 황태의 단백질 함량은 80%입니다. 닭가슴살보다 황태가 단백질 함량이 4배 더 많습니다. 그밖에도 황태는 눈이 잘 보이게 하고, 노화방지, 다이어트와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또 어린아이들의 두뇌발달, 노인분들의 치매예방, 손발이 찬 여성분들, 숙취해소가 필요한 분들, 해독작용 및 호흡기 질환 예방이 필요한 분들에게 좋습니다. 너무 좋은 효능이 거의 다 들어있습니다. 



















황태채 250g * 2봉지 = 23800원 (-9000원 할인) = 14800원 구입(황태채 1봉지당 7400원)


황태채가 저렴하게 나와있어서 샀어요. 북어국 끓여먹은지도 오래고~ 뽀얀국물맛을 너무 보고 싶었어요.ㅎ





황태채는 구입후에 냉장보관해주세요~라고 표시되어 있어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실온에서 보관할뻔 했어요. ^^;




북어국/황태국 끓이기


1) 북어/황태를 먹기 좋게 찢어주세요. 

(저는 250g중에서 절반은 황태채를 꺼내 담았어요. ^^; 한 냄비 끓이려고요)






2) 북어를 살짝 물에 적셔서 채에 받쳐주세요. (중요:살짝 적셔서 채에 받쳐두기!)


젖은 북어/황태채가 불면서 나중에 국물이 진~하게 우려져요.





3) 멸치/다시마 육수를 준비해 주세요.



4) 북어채를 냄비에 담아 들기름으로 살짝 볶아주세요.

















5) 준비된 멸치육수를 부어주세요.




6) 북어/황태채를 멸치육수에 끓여주세요. 





7) 콩나물을 씻어서 준비해 뒀다가 끓는 육수에 넣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8) 뚜껑을 닫고 콩나물을 끓여주시면 콩나물 비린내가 나지 않을 때 뚜껑을 열어주시면 돼요.


스팀나오는 구멍으로 콩나물 냄새를 살짝 맡아보면 처음엔 콩나물 비린내가 폴폴 나요 그러다가 콩나물이 익어지면 비린내가 나지 않아요. 그때 뚜껑을 열면 됩니다. ^^




9) 두부는 1kg를 샀는데 양이 너무 많고요. 저는 보통 두부 한 모를 넣거든요. 한 냄비 끓이기 때문에요. 





두부를 넣고 끓여주세요.




10) 파를 썰어서 넣어주세요.















11) 소금간 대신에 새우젓으로 간을 했어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내줍니다~





거품은 걷어내주세요~




12) 북어/ 황태국의 하이라이트~ 계란을 풀어서 둘러주세요. 






북어/황태국 완성입니다 ^^

국물이 뽀얗게 잘 우러났지요?

간장으로는 간을 하지 않았어요. 

국물색이 뽀얀게 좋아서요.ㅎㅎㅎ





황태국과 가지 탕수육을 같이 먹었어요~ ^^

가지 탕수육 링크(http://foodroom.tistory.com/292)






오랜만에 먹어서 정말정말 맛났고요.^^

무슨 보양식같았어요.

아무리먹어도 질리지 않고 또 먹고 싶어요!!!!



훌리아 푸드룸 소개


1) 훌리아 가성비 요리란?

2) 모바일 영수증 챙기는 방법

3) 감미료(설탕을 넣을까? 올리고당을 넣을까?)

4) 감칠맛이란?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