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대연동 모소리 (돼지고기 뒷덜미살을 모소리라 부름)

맛집 추천/동네 한바퀴

by 훌리아 2018. 6. 28. 11:10

본문

728x90
반응형

모소리살? 


돼지고기 특수부위로, 돼지고기 뒷덜미살을 모소리라 합니다. 꼬들꼬들, 성근성근 씹히는 식감과 고기맛이 고소합니다. 항정살처럼 흰부위 지방과 고깃살이 층층이 박혀있습니다.


부산 대연 모소리


우리동네 모소리 대연점 오픈해서 가봐야지 하다가~ 드디어 다녀왔네요. 생기자 마자 손님들이 그득차 있어서 궁금하던 참였습니다. 대연동에서 양산박 소금구이점이 유명해서 고깃집하면 양산박(http://foodroom.tistory.com/7)이거든요. 뜻밖에도 여기 모소리가 오픈하자마자 손님이 많아서 신기했어요~ㅎㅎ


(부산 남구 대연동 1743-1)


우선 모소리살(120g-10000원) 2인분 / 돼지껍데기(6000원)를 주문했어요~



강된장 소스와 매운맛 양배추겉절이와 시큼한 양배추 절임, 양파마늘 피클이 소스로 나왔어요.

확실히 모소리살은 느끼함이 있어요. 먹을때 강된장 소스에 푹 찍어서 먹는게 수순이더라고요..

(저 개인적으로는 느끼함이 오래갔어요. 마늘, 파채가 없는게 아쉽기도 했고요. 매운맛 양배추겉절이는 특이하긴 했지만 샐러드로 먹는 습관 때문인지 저는 손이 별로 가지가 않았어요.. )



연탄불의 불맛을 확실내서 좋았고요. 연탄불로 달군 두꺼운 철근이 인상적이었어요. 

달구는데 오래걸려서 되도록 교체하지 않고 계속 쭉~ 사용하는 편이 좋다고해요. 탄부분은 지방으로 닦아주시더라고요. 



요렇게 싸서 먹고, 강된장에 찍어먹고~ 

다른 메뉴에 짜글이밥, 제주된장찌개가 있어요. 

된장맛이 좋긴 하더라고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저는 껍데기를 좋아해서 포크밸리에서 껍데기 자주 사와서 술안주로 먹거든요. ㅎㅎ

껍데기맛을 안볼수가 없더라고요.

누린네가 전혀~ 안나서 좋았어요. ^^


콩가루에 찍어서 먹고,,, 그런데 느끼함이 가시가 않아서.. 다시 강된장에 막~ 찍어서 먹었어요 ^^;;




밖에서 훤히 들여다 보이는 내부라서 부담스러웠는데, 내부에 앉아서는 그런 생각이 또 들지 않더라고요.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고기맛도 깔끔하고, 마늘과 파채가 없어서 아쉬웠지만, 나름 특색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강된장도 맛나고요. ㅎㅎ


-우리동네 맛집 소개 끝-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