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향긋한 방아잎 넣은 순대볶음 만들기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19. 12. 10. 13:30

본문

728x90
반응형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향긋한 방아잎 넣은 순대볶음 만들기


방아잎은 독특한 향이 있어요. 보통 추어탕 먹을때나 볼 수 있을 정도예요. 그런데 얼마전에 장어구이집을 갔는데 방아잎을 생으로 주시는 거예요. 장어를 싸서 먹으라고요. 향이 강해서 먹을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부드럽고 먹기 좋더라고요. (신세계~) 라고 생각하며, 방아잎을 사서 먹어야 겠다 생각해요. ^^ 방아효능은 대량 소화를 돕고, 향균작용이 있고, 구취제거, 피부개선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리고 요리할땐 잡내제거!!!

 

 

순대볶음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순대 500g (2-3인분)

2) 부재료 : 당근 1/2개, 양파 1개, 파 1개, 양배추 2줌

3) 양념 : 고추장 4-5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굴소스 2큰술, 간장 2큰술, 올리고당 4큰술, 설탕 2큰술,  생강가루 약간,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순대볶음 요리순서


1) 순대와, 방아잎, 부재료(야채)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순대볶음 고추장 양념을 미리 만들어서 준비해주세요.

3) 달군팬에 순대와 야채를 넣고, 양념과 함께 볶아주세요.

4) 다 익었을 때 불을 끄고, 방아잎을 넣고 살짝 뒤적여 주세요. (끝)

 

 

 

 

 

 

 

오늘 점심은 뭘 먹을까?


 

 

 

 

 

 

 

 

#1. 순대볶음 재료 준비하기


 

마트에서 순대를 1+1을 구입했어요. ㅎㅎ

 

얇게 썰면 터져서 큼지막하게 마구 썰었어요.

 

방아는 잎만 따서 찬물에 헹군후 물기를 털어내주세요.

 

양파, 당근, 파, 양배추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2. 순대볶음 양념 만들기


고추장 4-5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굴소스 2큰술, 간장 2큰술, 올리고당 4큰술, 설탕 2큰술,  생강가루 약간,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3. 순대볶음 요리시작


 

 

 

달군팬에 야채와 순대를 넣어주세요.  (차례로 볶는게 익히는데 편하실수 있는데, 시간이 없을땐 몽땅 넣고 막 볶아주세요. ㅎㅎ)

 

 

양념도 처음부터 넣고 볶아도 괜찮아요~

 

양념을 고루 섞어주세요.

 

센불에 골고루 볶아주세요.

 

다 익어갈쯤에 불을 끄고 방아잎을 넣어주세요.

 

 

 

 

방아는 그냥도 먹을 수 있는거라 몇번만 뒤적여서 순대볶음과 섞어주시면 됩니다.

 

 

 

 

 

 

 

오늘밤 야식은 뭘 먹을까?


 

 

 

 

 

 

 

 

 

향긋한 방아잎 순대볶음 완성~


 

 

방아잎 넣을 생각을 우째 했는지 기특기특~~!!! ㅋㅋㅋ

 

별미도 이런 별미가 없더라고요~

 

방아의 독특한 향이 순대의 잡내를 다 잡아줬어요.

 

양념을 넉넉히 넣은 편이라 모자람이 없었습니다. ^^;;;

 

순대와 방아잎 캬~

 

마트에 방아잎이 있어요. 방풍잎과 헷갈려서 ㅎㅎㅎ 잘 못 사올뻔도 했어요. ㅎㅎㅎ

 

너무 맛있게 한끼를 먹었어요. 술안주로도 좋겠다 싶었는데 ㅎㅎㅎ ^^;;;

 

밥이랑도 굿

 

방아잎 넣은 순대볶음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